보청기관련

도로의 차가는 소리나 지하철역내 소음속에서 쉐..쉐..하는 소리가 신경쓰인다는 부산 금정구 구서동에사는 939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4. 16. 15:3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금정구 구서동에사는 939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군복무시 사격훈련후 우측귀가 3일정도 소리않들린후 서서히 회복

되었으며 철강회사에서 기계정비업무를 7년,퇴직한후 일반 도장업무를 20년동안

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좌측귀는 2019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

되어 일상생활에 불편을 느꼈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부터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박영호비뇨기과에서 전립선 비대증으로 

약물치료중이며 2018년부터 부산 금정구 구서동에있는 한독의원에서 위장약을 

처방받아 복용하다가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있는 정영기내과의원에서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2014년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동명이비인

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고막형보청기를 100

여만원주고 구입하였는데 5년정도 사용하니 고장나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였더니 

수명이 다되어 수리않된다하여 자택에 보관중이라고 하였습니다.

 

2019년 청각장애 "경증"받은후 부산 북구 덕천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에서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N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8/55,48채널,소비자가격630만원)를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본인부담금 100만원정도주고 구입하였다 하였는데 고객이야기가 맞다면

청각장애인에게 지원되는 정부지원금 제품이 아닌것으로 의료기기법 위반행위로 

보청기구입자나 보청기판매자 모두 처벌받을수 있음으로 주의해야합니다.

 

보청기구입하고도 효과를 보지못하고 일상생활에 불편하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읽어보고 2024년3월18일상담차

방문하면서 부산지역의 4~5곳 타보청기점에서도 상담해보았는데 보청기구입점과

상담과정이 비슷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고막형

보청기 구입시와 부산 북구 덕천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지반

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NX CIC 고막형보청기

구입시와 부산지역의 4~5곳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과 검사하던 과정과는

차이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큰소리 불편없고 말소리구분에

도움된다고 하였지만 자택에 우측보청기 보관하고있고 보청기효율이 좋지않아

가족들도 알아야할 사항있어 함께 방문하도록 안내하고 가져온 부산 북구 덕천동

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20년 구입한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

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NX CIC 고막형보청기의 피팅프로그렘을 

확인한결과 입력된 가도청력검사결과와 비교한결과 30 bB HL이상 나빠졌으며

말소리구분 능력이 많이 떨어졌다고 보청기고객이 이야기하였습니다.

 

3월21일 부인과 재방문하여 자택에 보관중이던 보청기를 가져왔는데 확인결과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명은 표시되지않고 "Intune CIC"로만 표기된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

17년 자체 제작된 제품으로 추정됨)로 보청기내부를 확인한결과 배선단락으로

확인되었고 나머지 문제들은 보청기를 분해하여 확인해야하지만 보청기점에서

자체제작한 보청기임으로 더이상 알수는 없는 상태임을 안내하였습니다.

 

그리고 부산 북구 덕천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20년 구입한 독일

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NX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도 청력상태에 하여해 보청기출력이 부족함을 안내하자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

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3월30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부인과 딸이 함께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

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타

보청기점과 부산 북구 덕천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 구입후

조절하는 과정과는 차이있고 말소리구분에 도움된다고 하였습니다.

 

2024년4월1일 보청기사용중 큰소리불편있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3일 보청기조절한후 말소리구분이 않좋아졌다며 부인과 딸이 함께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물기있어 전자

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하고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12일 주방에서 유리탁자에 그릇놓는 소리가 불편있었다며 방문하여 청소한후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을

진행한후 보청기에 물기있어 추천한 수영용 귀마게에대해 확인한결과 부근 약국

에서 수영용 귀마게를 구입하였는데 외이도와 맞지않아 사용못하고있다고하여 

외이도구멍에 맞는 수영용 귀마게를 판매하고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4월13일 보청기조절한후 오히려 말소리구분않되고 불편이 많아졌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확인한결과 반응에대한

문제로 보청기재활4차과정으로 보청기피팅프로그렘을 원복한후 보청기재활5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조절후에도 도로의 차가는 소리나 지하철역내의 소음속에서 

쉐..쉐..하는 소리가 신경쓰인다고하여 상식적으로 생각해볼때 이치에 맞지않아 

기증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과 부산 북구

덕천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내역을 확인한

결과 피팅프로그렘 조절에대한 문제있어 모니터화면을 통해 설명한후 보청기

재활6차과정으로 불편을 해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631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