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를 진행해야하지만 약속시간관계로 다음에 재방문하기로한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7165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8. 10. 13. 10:28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7165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초등학교때부터 중이염으로 부산대학교병원에서 1978년경부터 치료

받았으며 지금은 물은나지않으나 2015년경부터 이명현상과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8년5월 부산 춘해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

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하면서 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하며 불편하면 보청기하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한 부친위해 미국사는 딸이 인터넷검색하고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보고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기본적인 문진형태의 보청기상담을 진행한다음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를

진행해야하는데 약속시간다되어 다음에 재방문하여 나머지 검사를 진행하기로

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보청기상담시간이 1시간30분이상 소요됨

으로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기전 상담예약신청과 충분한 시간의 여유를 가지고

보청기상담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