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독일지멘스보청기사 NHS101M 주머니형보청기를 착용하면서 가족들이 대화하기 편해졌다는 부산 해운대백병원 폐암말기로 입원중인 730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0. 15. 10:13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해운대백병원에 폐암말기로 입원중인 7300번 보청기고객 병실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폐암말기로 시한부판정받아 코에 산소호흡기를 착용하고 혼자서는 움직

이지 못할 정도로 악화됨으로 통증치료만 받으면서 가족의 병간호를 받고있는

상태였으며 항암치료를 받았지만 체력문제로 중단하였으며 이후 난청이 심해져

가족들이 환자의 귀에 큰소리로 이야기하여야만 대화가 가능하다고 하였습니다.


아들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알고 상담요청하여 2018년10월11일 병실을

방문하여 환자상태를 확인한결과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이 불가능

하여 가져간 대화용 주머니형보청기를 이용하여 대화한결과 보통소리로 대화가

가능함으로 보청기착용을 가족과 결정하였습니다.


어제 고객이 입원중인 부산 해운대백병원 병실을 방문하여 독일지멘스보청기사

NHS101M 주머니형보청기 착용상태에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도록 내장된 PC

트리머기능을 이용하여 환자의 반응을 살펴보면서 조절한다음 보청기사용법을

가족에게 설명하자 환자와 대화하기가 훨씬 편해졌다는 고객가족의 감사인사와

보청기가격이 많이 비쌀줄 알알고 부담스러웠는데 환자의 상황에 맞추어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추천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