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가 제작되자 자택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 사상구 괘법동에사는 854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7. 5. 19:5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상구 괘법동에사는 8547번 보청기고객 자택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부터 좌측귀는 전농이며 우측귀도 난청이라 하였으며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 타보청기점에서 세기보청기사 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

하여 사용하였으며 마지막으로 구입하여 사용하고있는 보청기는 보청기껍질에

INTERTON GAN 390-DVI BTE로 표시된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품으로 제품사양이나 가격은 알수없음)로

볼륨조절기를 이용하여 보청기볼륨을 4/4로 보청기를 사용하지만 잘듣지못하고

말소리구분도 않되고 잡소리가 남으로 불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청각장애등급을 "중증"으로받음으로 아들이 인터넷검색중에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상담일지 내용을 읽어보고 전화상담하면서 거동이

불편하다고하여 2021년6월25일 자택방문하여 상담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더라도 말소리

구분은 "0%"임과 이유를 설명하자 음감테스트과정에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고 

작은소리까지 들렸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Pharos SP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한후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을 채취

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해서 보청기제작전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 필요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6월26일 아들이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

(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았다며 가지고 방문하여 서류를 확인한후 보청기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의료기기로 실력있는 보청기상담사를 선택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

하면 일상생활에 도움되겠지만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로부터 잘못된 보청기소리

조절한 보청기를 착용하는 경우 제대로 듣지못함으로 발생하는 일상생활속에서의

불편함이나 큰소리불편(고통)에대한 조치미흡으로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하지못하는 위험함이 발생할수 있음으로 보청기사용자나 가족들은

보청기상담사 선택과 보청기사후관리과정에서 신중하게 파악하여 잘판단하여야

할것입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제작되자 자택으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Pha

ros SP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한다음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작성하였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 참여한 아들과 며느리는 간단하게 보청기만 전달받으면 되는줄

일있는데 보청기기능에대해 하나하나씩 청각에 맞게 소리조절하는 모습을 보니

그동안 보청기구입하고 관리받았던 보청기점들의 문제에대해 알겠다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31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