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의료법위반 및 부당청구 보조기기(보청기)판매업자에게 피해입은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7946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1. 7. 3. 10:5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7946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성형외과병원에 사무장으로 근무하고있으며 2009년경 심근경색으로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스텐트시술 받았으며 전립선비대증으로 비뇨기과병원에서

2015년부터 약물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2018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박재영이비인

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해보았으며 최근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보청기할인행사에 당첨되었다는 문자를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보청기에대해 알아보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알게되어 2019년11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했던것과

상담이나 검사과정에 차이가 많이있으며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보청기기종

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좀더 보청기를 알아보고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2019년 보청기상담한후 의료기판매점하는 

지인이 청각장애등급받게해주면서 보청기를 싸게 판매하는곳이있다고 소개하여 

부산 동래구 수안동지역 부산동래경찰서 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이비인후과

병원소개받아 에서 "경증"청각장애등급받은다음 2021년5월경 미국보청기라는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제대로 들리지않아 50만원더주고 교환하였다고

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사후관리가 않되는지 문의하여 확인한결과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4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4채널,소비자가격400만원)로

2019년에 제작된 중고보청기로 확인되었으며 고객의 말씀이 사실이라며 보조기기

(보청기)지원금으로 구입한 새보청기를 50만원이나 더주고 중고보청기로 교환한

것이며 의료법위반행위로 보청기구입한자나 보청기판매한자 모두 1년이하 징역

이나 1천만원이하 벌금에 처해질수 있음을 관련서류가지고 설명하면서 2021년

7월1일부터 시행되는 부당청구 보조기기판매업자 신고 포상금 지급제도에 대해

안내하고 사실을 확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판매업소 종사자 신고포상금:최소

4만5천원~최고 20억원/수급자(보청기구입자):최소 1만원~최고 500만원/제3자

:최소 2만원~최고 500만원의 신고포상금을 지급함)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580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