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장구지원금 신청기간이 남아있어 보청기수리기간동안 귀걸이형보청기를 대여한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387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1. 7. 17:35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387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남편이 한미보청기고객(1069)으로 2012년10월30일 남편의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본인도 작은소리 놓히는 경우가 있다며 보청기상담을 부탁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후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해야하나 남편이 치매증상

있어 오랜시간 비우지못해 중단하고 자녀와 함께 방문하여 나머지 관련검사하고

보청기상담을 계속하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10월28일 남편이 사망하여 장례치룬다음 그동안 남편 간병생활로 난청이

더심해졌다며 며느리와 방문하여 보청기상담 요청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먼저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귓속형보청기 착용하기로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후 청각장애등급받기위해 부산 서면지역 이비인후과에

며느리가 전화로 검사비용 알아보니 25만원이라하여 타병원도 알아본다음 결정

하겠다 하였으며 며느리가 가까운 타보청기점에 가지고 하였지만 남편보청기를

잘관리해주어 꼭 한미보청기에서 해야한다하여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10월31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큰소리에 불편없으면서 작은소리로도 대화됨에

며느리는 감사인사하였고 청각장애등급은 전화로 여러곳의 병원 확인하였더니

부산 동래구지역 종합병원이 20만원으로 가장 저렴하여 검사중이라하였습니다.

 

2013년11월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지만 계획된 보청기

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청각장애등급받기위한과정은 진행중이라 하였습니다.


2015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지만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귓속형

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져 재부착작업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한결과 피팅프로그렘과 연결되지않고 중단되는

경우있어 수리안내하였지만 좀더 사용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보장구지원금 신청이 2018년12월되어야

가능함으로 수리기간동안 사용할 보청기에대해 문의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으로 사용하도록하고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