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 교육한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사는 497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1. 6. 09:51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사는 497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월남전쟁에 1년동안 참전하면서 국가유공자되었고 개인택시기사로 근무

하면서 2001년부터 택시운전하면서 이어폰사용 많이한후부터 이명현상과 함께

난청발생하여 보훈병원에서 진료받고 1년동안 삐콤C 처방해주어 복용하였는데

복용하여도 난청으로 불편함 많음으로 2016년1월초에 병원 방문하였더니 의사가

난청이 더심해졌다면서 보청기착용 추천하면서 보훈병원에 대기중인 타보청기점

직원을 소개해주어 상담하였는데 스타키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 착용시켜주면서

120만원이상의 보청기를 구입해야한다 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면서 말소리가

왕왕거려 불편하다 이야기하자 보청기상담사가 1달이상 적응해야한다는 이야기

만하여 보청기구입 거절하고 인터넷검색중 한미보청기알게되어 2016년1월 방문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훈병원 대기하는 보청기상담사와는 보청기상담이나 검사과정이 많이

다르고 음감테스트한 보청기소리도 큰소리에 불편하지 않으면서 울리지않고 도움

된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한후 이어몰드제작

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6년2월6일 이어몰드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습니다.


2월18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한후 지인들과

보통소리로 대화됨으로 새로운 인생을 살게되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다음 이어몰드 엘보도

재고정작업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

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

보청기(2016년구입) 점검결과 이어몰드에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 교육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