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재송동사는 여성 보청기고객(688)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청각장애등급2급인 고객은 2004년4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75만원주고
우측에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스타키보청기사 DX IN), 2008년10월 부산
동래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70만원주고 양쪽으로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
(지멘스보청기사 Cosmea CT)를 구입하여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한미보청기에서는 2008년7월 우측에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ITC 4채널12밴드
기능 귓속형보청기 착용하였으나 불만족하여 반품하고 2008년8월 2채널8밴드기능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100 ITC 귓속형보청기 착용하나 역시 불만족으로 반품하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단순증폭방식 스타키보청기사 DX IN 귓속형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고객의 경우에는 모든 판단기준이 본인위주로 결정됨으로 가족도
보청기에 관한 사항은 고객에게 일임하고 전혀 관심가지지 않으며 이러한 가족의
태도에 고객은 서운하여 한미보청기에서 상담과정중 눈물흘리면서 하소연하기도
하였으며 고객의 성격을 파악하기전까지는 방문상담하는 것에 대해 부담있었지만
만나는 횟수가 늘어나면서 고객의 속마음을 알게 되었으며 그동안의 많은 대화를
통하여 서로간에 고운정,미운정으로 비록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보청기는 모두다
반품하였지만 타보청기점의 구입보청기로 사후관리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2009년10월에는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하여 방문할 때마다 친절하게 대해주어
감사하다하였으며 그동안의 일에 대해 한참을 실장과 이야기하고 귀가하였습니다.
2010년2월에는 보청기에서 가끔씩 이상한 소리가 난다면서 방문하여 확인한 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확인되어 설명하고 아직 보청기껍질 교체할 정도는 아님으로
보청기착용법에 대해 교육하고 좀더 심해지면 재제작 의뢰하도록 하였습니다.
2011년5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인공와우수술에 대해 자문구하면서
수술후에 부작용이 없을지에대해 걱정하여 병원과 의논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11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받은후 인공와우수술은 나이문제로
하지않기로 하였다며 보청기관리를 부탁하였습니다.
2012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형부가 난청으로 보청기가 필요함으로
한미보청기를 소개하였으니 방문하면 잘부탁한다 하였습니다.
2013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확인결과 보청기껍질에 작은구멍
발생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켰으나 잠시라도 보청기가 없으면 불편하다면서
좀더사용하다 균열이 더심해지면 수리의뢰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11월18일 동사무소의 사회복지도우미와 방문하여 기초생활수급자임으로
보청기구입시 보장구지원금을 받기위한 행정절차받았음으로 신규보청기구입위해
방문하였다하여 보장구지원금은 34만원임으로 귓속형보청기의 경우 추가부담금
있다는 안내에 망설임으로 2004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
보청기사 DX IN 귓속형보청기를 먼저 수리하도록 안내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
11월22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DX IN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
없는 몇일동안 초인종소리도 듣지못해 가족들이 불편함으로 신규보청기구입하라
하였다며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으며
부산 해운대구청에서 통보한 "장애인보장구 구입비 지급여부 결정 알림" 공문서를
보여줌으로 보청기찾을때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12월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기위해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발급받아 동사무소에 제출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1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면서 방문하여
점검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설명후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재제작)
2014년3월 팔이 골절되어 깁스함으로 스스로 보청기착용이 않됨으로 지인들에게
보청기관리를 부탁했는데 보청기착용하면 삐~하는 잡소리 발생한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MIC가 보청기내부로 빠져 발생한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고정)
2017년5월10일 보건소에서 귀걸이형보청기를 무상으로 지원받았음으로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할수가 있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
하였습니다.(MIC고정,청소,코팅)
오늘은 수리된 우측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건소에서 무상으로 지원받았다는
귀걸이형보청기 확인결과 독일지멘스보청기사(지반토스) Signia Prompt SP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matrix140/80,8채널,소비자가격 160만원)로 부산 수안동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관리하는것으로 파악되었으며 볼륨조절기로 이득을 조절하도록
되어있지만 고객은 사용법을 알지못하였으며 보청기관리점을 방문하였지만 보청기
상담사가 공짜보청기라서 소리조절을 해줄수없다는? 이야기를함으로 불쾌하였다고
하여 보청기작동법을 교육하자 국민세금으로 지원되고있는 보청기지원사업에 문제
있다며 개선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보건소나 구청등에서 국민세금으로 보청기무료지원사업하는 경우 보청기에대한
이해부족으로 실력없는 보청기판매자로부터 보청기를 납품받아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이 제대로 되지않아 보청기사용이 불편하여 지원된 보청기를 사용하지못해
보관하거나 버리는 안타까운 경우가 발생하고 있음으로 제도개선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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