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병원에 대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개방형보청기(RIC)가지고 상담온 경상남도 양산시 동면에사는 8780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1. 11. 22. 19:0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동면에사는 8780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고객은 국가유공자로 조선소에서 40년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를 착용

하지 않았으며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부산보훈병원에서 혈압약과 고지혈증약,

전립선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7년경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부산보훈병원

에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병원에 상주하고있던 타

보청기점에서 150만원주고 시그니아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gnia Siemens Pu

re 1 Px RIC 우측 개방형(오픈형)보청기(matrix113/55,16채널,소비자가격180

만원)를 구입했지만 아파트 경비원으로 근무하고있는데 주민들과 의사소통에 

문제가있고 갈수록 말소리구분이 않되어 고민하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내용을 읽어본다음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35 35 20 35 45 55 70 75 70 70 70 45
 우측 40 45 30 45 50 55 60 70 75 75 75 47

 

      좌 측  우 측   양 쪽 참  조  사  항
          S   R   T 60 55 65/55  
          M   C   L 75 65 70/60  
          U   C   L 100 105 95/100  
  보청기예상효율(WRS) 45% 10% 5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과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부산보훈병원에 상주하고있던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경 구입한 시그니아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gnia Siemens Pure 1 Px RIC

우측 개방형(오픈형)보청기와 달리 도움된다하여 우측은 가져온 보청기가 청각에

비해 과사양의 보청기임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으로 재사용가능하며 좌측은

사용할 신규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06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