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이비인후과 병원과 연결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실패한후 보청기상담온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850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1. 22. 10:2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850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자동차부품 제조공장에 8년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2016년부터 이명현상 발생하면서 서서히 난청이 진행되었으며 난청

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18년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병원과 연결된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독일보청기라하는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110만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아 참고 보청기착용하였더니 갈수록 말소리구분이 않좋아지고 귀도

나빠지는것같아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졌지만 보청기실패로 포기하였는데 국제신문

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 기사내용을 읽어보면서 신뢰되어 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40   45   50   65  65   60  55  65  70  75  80       57 
 우측   40   40   50   55  55   65  65  65  70  65  75       57 

 

    좌 측  우 측  양 쪽  참고사항
           S   R   T 측정곤란     65     65   
          M   C   L     75     75     70   
          U   C   L    100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WRS)    25%   65%   7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있는 이비인후과 병원과 연결된 부산 사하구 괴정

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 구입한후 실패한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달리 큰

소리불편없고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함으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062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