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2015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후 6년만에 보청기상담온 부산 금정구 구서동에사는 4480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1. 11. 23. 19:1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구서동에사는 4480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고객은 선박기계 엔진실에서 6년정도 근무한다음 20년간 감독관으로

근무하면서도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었고 현재도 관련업무에대해 강의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1989년경 부산 중구 대청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달팽이관이 손상된

난청으로 한달동안 약물치료해보자하여 받았으나 별효과없었고 2004년경 부산

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

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TV시청시 볼륨이 부인은 10,고객은 20정도되고 작은소리로 대화가

불가능하여 보청기생각하던중에 국제신문사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의

보청기관련 기사내용을 읽어보고 2015년1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일상생활에 도움됨을 알겠다하여 기능별,모양별로 보청기

가격을 안내하자 가족과 협의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인과 재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요청하였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에서 2015년1월 보청기상담한다음 지인이 소개하는 부산 금정구 구서동에있는

안경운영하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 다비치보청기사 알파2000

CIC 양쪽 고막형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 제조후 다비치보청기프렌차이즈점 통해

보청기판매,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Muse 2000과 동일사양으로 추정,matrix

115/50,20독립구간,소비자가격295만원)를 양쪽으로 590만원인데 할인하여 180

만원에 구입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을 수입

하여 보청기제조한다는 타보청기점에서 청각장애등급 받는조건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받아 보청기껍질에 "FLOW 2 CIC"로

표시된 양쪽 고막형보청기를 보장구지원금+본인부담금으로 구입하여 2016년

구입한 보청기와 함께 착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내용을 보고

본인도 큰소리에 불편한 문제와 말소리구분에 문제가 있음에 생각하던중 다비치

보청기사 알파20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 제조후 다비치보청기

프렌차이즈점통해 보청기판매,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Muse 2000과 동일사양

으로 추정,부산 금정구 구서동에있는 안경운영하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가 보청기구입점에서 MIC와 REC 고장으로 보청기 수리해야한다는

이야기를듣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4개보청기로 보청기관리를 받을수있는지

알아보고자 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2015년1월 보청기상담한

검사자료와 비교해본결과 청력도 나빠졌지만 어음분별력(WRS)성적도 저하되어

았었고 고객은 두곳의 타보청기점에서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같은 음감

테스트과정에서 보청기소리조절하는 보청기상담과정이나 보청기구입한후에도

없었다며 이제서사 문제점을 알겠다고함으로 보청기껍질에 "FLOW 2 CIC"로

표시된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

부품을 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한다는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구입)는 피팅프로그렘

없어 재사용않되고 다비치보청기사 알파2000 CIC 고막형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

제조후 다비치보청기 프렌차이즈점통해 보청기판매,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Mu

se 2000과 동일사양으로 추정,부산 금정구 구서동에있는 안경운영하는 프렌

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는 보청기수리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서비스

계약으로 재사용은 가능하겠지만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후

폐기될때까지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과 사후관리비용임으로 

소비자가격 590만원에 70%만 반영해도 부다ㅓㅁ항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413

만원으로 청각에 적합한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는것이 더 경제적임을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06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