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가 대화나 음식물씹으면 밀려나온다는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13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2. 1. 16:14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13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이 많아지자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1년2월 50만원주고 좌측에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제품명과 번호없음),

1995년6월 150만원주고 좌측에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1997년7월 150만원

주고 우측에 단순증폭방식 초미니고막형보청기 구입, 사용하던중 보청기구입점

폐업함으로 더이상 사후관리 받지못하게되자 2005년9월 지인소개로 한미보청기 

방문, 상담하면서 보청기사후관리계약체결한후 그동안 보청기수리와 소모품구입

하면서 사용했으나 초미니보청기에 사용하는 5A 보청기용 건전지가 생산이 중단

되어 더이상 사용않되자 

신규보청기구입에 경제적 어려움으로 구입하지 못하는 

형편입니다.

 

고객은 평소에 조금씩 보청기교체 대비하여 여유자금을 저축하였으면 걱정하지

않았을텐데 형편도 어려운데 보청기까지 문제발생하여 답답하다면서 2009년8월

방문하여 답답한 심정을 이야기하기도 하였습니다.

 

2009년10월, 1995년6월 150만원에 구입하였던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청소하기위해 방문하여 건전지구입후 살아온 이야기를 나누고 귀가하였습니다.

 

2010년2월, 1995년구입한 보청기소리가 약해져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이물질이

막혀 조치하고 보청기가 오래되어 새로해야하지만 형편 어려워 걱정하였습니다.

 

보청기수명은 따로 정해져있지않고 소모성부품 경우 해당부품만 교체하면 사용에

문제가 없으며 핵심부품인 AMP의 경우에도 잔존가치를 따져 판단하기 바랍니다.

한미보청기는 사용하는 보청기가 청각에 적절하면서 불편하지 않다면 어디에서

구입한 보청기에 상관없이 보청기를 사용하도록 사후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0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그동안 형편이 어려워 구청에서 실시

하는 공공근로사업에서 생활비벌었다며 노후된 보청기를 걱정하였습니다.

 

2010년5월, 1995년6월에 구입한 보청기를 청소하고 건전지도 구입하기위해 방문

하여 용무를 보고 살아온 이야기와 함께 신세한탄하고 귀가하였습니다.

 

2010년10월, 1991년2월구입한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청소하고 건전지

구입한후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하지 않았는데 잘관리해주어 고맙다 하였습니다.

 

2011년6월, 1991년2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청소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받고 건전지구입후 잘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1월 타보청기점에서 1991년2월 구입한 MAGNA 귓속형보청기와 1995년

6월 구입한 PHILIPAS XP CLASS-D 고막형보청기 청소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

점검과 청소까지하고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2년7월, 1995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PHILIPAS보청기사 XP CLASS-D

고막형보청기가 고장나 수리가능한지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

 

2012년12월7일, 1995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PHILIPAS보청기사 XP CLASS-D

고막형보청기가 수리되지않아 폐기하고 보청기없어 불편하여 해외여행 포기하고

그동안 모았던 해외여행경비로 오디나보청기사의 Intuition 2 CIC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기로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2월13일 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사무실내 벽시계의 초침소리가 들림에 신기해하면서 큰소리에도 불편

하지않다며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보다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3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일상생활에서 소리듣기에

불편없으나 보청기착용한후 일정시간 지나면 밀려나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하여 확인후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

 

2013년11월, 2012년12월구입하였던 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만지면 꺼칠한 감촉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껍질에 균열있어 전자

현미경으로 확인시킨다음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코팅,점검,세척)

 

2014년12월 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한점있다하여 기도청력검사진행후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4월 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있는중에 삐~하는

잡소리발생한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발생원인과 조치방법

안내하고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5월 SHELL교체하였던 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또다시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한다고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2015년6월 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SHELL교체하여도 불편한

부분있다하여 확인하여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5년10월 부산 남구보건소에서 버나폰보청기사 NEO 401 고막형보청기를 무상

지원받았다며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에서 관리해달라 부탁하였으며 보청기청소와

건전지 구입하였습니다.(고객은 무상지원하는 보청기가 좋지않을것이라 했지만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무상지원받도록 안내하여 지원받았음)


2016년4월 부산 남구보건소에서 무상으로 지원받았던 버나폰보청기사 NEO 401

고막형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에 손잡이끈 재부착한다음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2012년구입) 점검결과 REC튜브가 밀려들어가있어 고정작업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각장애등급

가능함을 안내하고 경로당(노인정) 다니면서 차량제공하면서 청각장애등급받게

한후 무료로 보청기해준다는 출장보청기영업형태를 주의하도록 교육하였습니다.


2018년12월 보건소에서는 청각장애등급 검사받겠다고하니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타보청기점을 안내하였지만 보청기로 사기?당한 경우를 많이봄으로 부산 수영구

한서병원에서 검사진행하여 청각장애등급 5급이 나왔다고 동사무소에서 연락와

신규보청기를 구입위한 상담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9년1월4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발급후 부산 수영구 한서병원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발급받은뒤 주민

센터에 보장구지원금을 신청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월18일 보청기가 밀려나온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귓본채취후 비교한결과 외이도변화있어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밀려나오는 문제로 쉘교체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

보청기가 대화나 음식물씹으면 밀려나온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