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사상구 주례동에사는 721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아크릴가공업무를 1983년경부터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고 작업하였으며
2008년경 부산 백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
받았으며 2017년 부산 하단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으로 진단받은후
TV에서 한미보청기난청센터 TV광고보고 상담해보아야겠다는 생각을 하였지만
지인소개로 2017년 부산 남포동지역 프렌챠이져 타보청기점에서 포낙보청기사
Virto Q30 P 우측 고막형보청기(matrix 114/50,8채널,소비자가격 270만원)를
보장구지원금 131만원으로만 구입(수급자가 아님에도 본인부담금 131,000원을
보청기구입점에서 부담함-사실이라면 의료법위반행위임)하였지만 큰소리불편
하고 말소리가 잘들리지않자 양쪽으로 보청기착용을 권유하여 좌측에도 비슷한
가격으로 포낙보청기사 Virto Q30 P 좌측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수없이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지만 해결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국제신문에서 부인이 한미보청기난청센터의 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보고 전화로
상담한후 보청기상담위해 2018년7월21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구입점에서 해결되지않았던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음이 음감테스트과정에서 확인됨으로 가져온 포낙보청기사
Virto Q30 P 고막형보청기를 재사용할수가 있는지 문의하여 한개의 보청기소비자
가격이 270만원으로 양쪽이 540만원임으로 보청기기계부분의 가격을 최대한 30%
적용하면 보청기재활비용이 378만원으로 보청기구입가격보다 비쌈으로 보상적용
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PB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
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7월27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PB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안내하자
그동안 부산 남포동지역 프렌챠이져 타보청기점에서 포낙보청기사 Virto Q30
P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대화하지 못했는데 작은소리가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고 대화가 가능해졌다며 만족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7월28일 지인들과 식당에서 식사하면서 대화하면서 불편하였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침 일찍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PB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착용감이 좋지않고 보청기소리도 이상하다면서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CARISTA 3 CIC PPB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를 확인결과 좌우방향을
바꾸어 보청기착용함으로 발생한 문제로 보청기착용법을 재교육한다음 보청기
재활3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큰소리불편(고통)한 보청기를 착용하면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말소리를 구분하고
전달하는 청신경손상으로 나중에는 말소리구분을 영원히못하는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