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보청기가 출력낮고 왜곡현상있어 수리접수한 부산 영도구 봉래동에사는 679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1. 8. 18:52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영도구 봉래동에사는 6791번 보청기고객 자택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0년경 서울지역 병원에서 양쪽 무릎에 인공관절수술하였고 부산 영도구 

영선동지역 병원에서 혈압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02년경 서울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좌측귀에 중이염이 있었지만 치료나

수술에대한 안내없이 보청기착용하라하여 병원에 대기중인 보청기상담사와 보청기

상담하면서 보청기소리 들어보았는데 왕왕거리고 불편하여 포기하였다 하였습니다.


2004년 남편과 사별후 난청이 더심해지면서 이명현상도 심해져 의료기체험실에서

초음파치료를 받고있으며 서울사는 사돈도 보청기하고 있지만 불편해도 할수없어

착용하고있어 보청기에대한 불신이 높은 상태이며 딸이 인터넷검색중 한미보청기

알게되어 2017년10월16일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한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23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7년11월20일 보청기 착용중에 빠져 분실할뻔하였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보청기와 비교한결과 외이도변화 있음

으로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11월25일 SHELL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SHELL교체한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보청기가

잘빠져 분실할까 걱정이라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비교한결과 외이도변형있어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카날락설치,SHELL교체)


2018년1월8일 지인이 보청기밟아 파손되었다며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보청기를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1월12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전화와 2018년2월5일 퇴근길에 자택으로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우측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밀림방지용인 카널락을

건전지교체하면서 파손시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카널락 재설치)


전화로 자택방문을 요청하여 2월20일 퇴근길에 자택방문하였더니 그동안 보청기

관리에 감사하다면서 직접 요리한 수육과 두유선물세트를 주셨으며 보청기착용한

상태로 세수를 몇번하였는데 보청기소리가 약해진것 같다고하여 보청기점검접수

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청소

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계획된 보청기재활

4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4월12일 미장원에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파마하고 머리까지 감은후에

귀가한후 보청기분실함을 뒤늦게알고는 미장원에서 쓰레기통까지 보청기를 찾아

보았지만 찾지못해 충격이 크다는 딸의 전화에 미경과 보청기재활비용 감액하여

보관된 귓본으로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제작

하기로 협의한후 제작의뢰하였습니다.


4월18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퇴근길에 자택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친구(7108)의 보청기가 제작되어 2018년5월 퇴근길에 자택방문하여 보청기재활

과정 진행중 본인도 보청기소리듣기 부족함있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소리약하다며 전화와 퇴근길에 자택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제거한다음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 교육하였습니다.


보청기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이 힘들고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전화와 자택

방문하여 보청기회수후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출력이 12 dB HL낮고 왜곡현상

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