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사는 697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 구서동지역 내과에서 당뇨약을 1997년부터,혈압약을 2015년부터
처방받아복용중이며 2012년부터 이명현상과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2016년 부산
부곡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5년정도있다 보청기하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많아지고 가족들이 힘들어지자 아들이 인터넷검색중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알게되어 상담차 2018년2월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10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보청기착용후
말꼬리구분하기가 편해졌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월23일 보청기소리가 작은듯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7월 보청기착용하고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점검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에 손잡이끈 재부착한후 전기습기제거기 구입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