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 청소후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사는 77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9. 19. 16:3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사는 77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우측에 중이염앓았으며 좌측은 이명현상있다 하였으며 소음많은

재봉업무하면서 소음방지구사용은 하지않았고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으로

보청기생각하던중 한미보청기의 고객(144)인 지인소개로 2007년10월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후 신뢰된다면서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의 Destiny 200 CIC 2채널

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동안 불편없이 보청기사용하던중 2009년6월 실수로 보청기껍질 파손되어 사용

못하는 것으로 생각됨으로 밤잠을 이루지못하다 혹시하는 마음으로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태 확인하고 껍질만 새로 제작하면된다는 이야기에 안도되면서

마음이 편해졌다고 하루라도 빨리 조치해 달라고 부탁하였던 보청기고객입니다.

 

보청기사용중 파손등 여러 사항들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런 경우 스스로 포기말고

해당 제조사에 기기점검 의뢰하여 재사용여부와 수리비에 대해 확인하기 바라며

보청기껍질 파손된 경우 보청기 내부부품은 재사용이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상담당시 고객은 간병인하고 있었는데 보청기착용후 사회생활에서 많이 도움되며

처음 보청기착용할 때는 몰랐었는데 간병인업무하면서 보청기사용하는 환자들과

보청기에대한 정보를 교환해본결과 한미보청기 재활과정과는 많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다른 보청기사용환자에 비하여 본인은 보청기에대한 불편이 거의없어

뒤늦게 보청기관리를 잘받고있음을 알았다며 2009년10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불편없는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에 감사인사를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2009년12월 우측보청기가 사용중에 파손됨으로 보청기껍질을 재제작하고 좌측

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여 REC교체하였습니다.

 

2010년3월 양쪽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주변에서 보청기착용한

이후 말소리를 놓히는 경우없으며 본인 스스로도 말소리구분이 좋아짐을 시간이

지날수록 느끼고 있다며 보청기사용이 많은 도움된다 하였습니다.

 

2010년4월 우측보청기소리가 약해지자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으며 보청기구입 2년6개월만에 발생하였습니다.(REC교체)

 

2010년7월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지만 외이도내가 가려워서 방문하여 솜봉으로

귀를 후빈다하여 솜봉사용시 주의사항에대해 설명한후 많이 가려우면 참지말고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치료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2월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작동되지않아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점검과 조치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1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확인결과 간병인생활에서 신발제조공장에

근무하며 다른작업자는 소음방지구를 착용하는데도 본인은 대화하기위해 보청기

착용한다하여 소음성난청 피해에 대해 교육하고 주의하도록 교육하였습니다.

 

2011년10월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데스티니200 고막형보청기 우측 소리약해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점검결과 2011년10월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CIC 고막형보청기 상태가 좋지않아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하도록 의뢰하였는데(REC 경우라면 무상수리보증기간내임으로) 점검

결과 REC문제로 교체하였고 고객과 면담결과 세면시 외이도내에 물이 많이들어

간다함으로 수영용귀마게를 사용하면서 추적관리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12월11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청소후 점검결과 우측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12월17일 수리된 우측보청기 찾기위해 방문,제대로 들린다하였으며 좌측보청기도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면서 한미보청기에서 배운대로 보청기관리한결과

보청기고장이 훨씬 적어졌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2월2일 수리된 좌측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우측보청기의 건전지도어가

안으로 밀려들어간다하여 보청기점검결과 플레이트부분 금가면서 보청기껍질도

일부 파손되어 고객에게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다음 쉘보수의뢰하였습니다.

 

2월22일, 2월6일 쉘수리한 우측보청기를 중이염재발한 상태에서 소리듣기위해

계속 착용하였는데 천둥소리가 몇번난후 작동하지않는다고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는 것으로 판단되어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냉땜)

 

2013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후 좌측보청기도 청소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플레이트와 보청기

껍질부분에 균열생기고 보청기소리도 많이 약해졌다며 방문,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손잡이,REC교체,쉘 및 플레트 보수)

 

2014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배터리도어와 접촉

하는 플레이트부분이 또다시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보수)

 

2014년5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어려움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진행

결과 많이 나빠져 청력검사결과 설명하고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한후 소음있는

작업장에서 회사에서 지급하는 소음방지구를 착용감문제로 착용하지않는다하여

맞춤형소음방지구를 안내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4년6월5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해져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후 맞춤형 소음방지구 착용하였는데

말소리는 들리면서 큰소리가 자극적이 아니라면서 잘사용하겠다고 하였습니다.

 

6월10일 소모성부품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7월24일 양쪽보청기중 효율좋은 우측귀에 보청기없으면 불안하지만 예비

보청기 추가구입하기엔 경제적 어려움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우측으로 방향교체후 예비용으로 사용하겠다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재교육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방향교체)

 

7월31일 방향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한후 예비보청기가 있음으로 마음편하다하였습니다.

 

2014년12월 좌측에서 우측으로 방향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

보청기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REC입구에 물기있는 이물질있어 제거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2개보청기점검결과 보청기껍질에 균열

있어 원인파악한결과 보청기하트보관통에 보관하면서 건전지분리대에 압착되면서

발생한 문제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1개부터 먼저 수리접수

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


2015년8월4일 쉘 및 플레트 보수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나머지 보청기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


8월6일 쉘 및 플레트 보수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가 도착

하여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검수작업하던중 건전지내부단자가 고정되어있지

않음으로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단자고정)


2015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를 실수로 떨어뜨렸다며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여 확인결과 균열생겨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2016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와 보청기껍질에 균열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2017년7월18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 2개를 청소한후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28일 2개보청기중 1개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코팅,손잡이,제품노후

및 내부부식 강함,AMP부식 및 리시버,마이크 부식으로 기능저하)


2017년10월14일 보청기가 지글거리는 잡소리때문에 말소리구분 않된다며 방문

하여 부산 대동병원에서 청각장애5급받아 보장구처방전 받급받아 보장구지원금

으로 신규보청기 구입하겠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

(2007년구입)를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고장원인 안내하고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19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CARIST 3 CIC P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관련서류

발행하여 부산 대동병원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받은다음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11월7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후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MIC교체)


11월14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예비보청기보다 노출이 많다면서 불만표시하여 보청기본을 채취

하여 재제작의뢰하면서 EXR처리도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EXR처리)


11월27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

보청기(2007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

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가 소리약한부분있다고하여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7월2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22

dB HL 출력떨어지면서 왜곡현상 심함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7월9일 새보청기가 소리약한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5월13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모르는 전화번호로 문자왔는데

시끄러운 장소에서 주변의 소음들은 들리지않고 말소리만 들리는 보청기가 개발

되었다는데 사실인지 문의하여 보청기와 청각에대한 정보를 상식적인 측면에서

설명하자 이해하였으며 본인의 전화번호가 어떻게 유출되었는지 불쾌하고 불안

하다 하였습니다.(청각장애인 관련 부서의 불법적인 개인정보유출이 의심됨)


5월16일 보청기습기제거용 전기습기제거기 고장났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전기

어뎁터가 고장으로 교체하였습니다.


2019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8월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2019년9월16일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7

년구입)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 재수리접수하면서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