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보청기보다 큰소리가 불편하지않고 작은소리가 잘들린다는 부산 남구 감만동에사는 781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9. 20. 19:4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감만동에사는 781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0년경 사출업무를 소음방지구 착용없이 1년정도 하였으며 2004년경

부터 서서히 난청이 진행되어 2009년경 부산 동래구 안락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난청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04년경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을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독일보청기라는 고막형

보청기를 120만원주고 우측에 착용하였지만 불편사항있어 보청기구입점을 방문

해도 해결되지않아 필요시에만 사용하다 2011년경 보청기가 파손되자 사용하지

못한다고하여 100만원에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재구입하여 트리머 볼륨조절기로

보청기이득을 조절하면서 사용하다 2014년 보청기고장으로 보청기구입점 방문

하였더니 AMP문제로 수리되지않는다하여 폐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많아져 고민하던중에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보고 2019년9월5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구입하여 사후관리받은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

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 운영하는 보청기구입점과는 많은 차이가있으며

음감테스트과정에서 경험한 보청기소리가 큰소리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가

잘들렸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였지만 귀내시경으로 외이도내를 관찰한결과

이비인후과 진료가 필요한 것으로 판단되어 진료부터 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9월10일 부산진구 부전동 핑이비인후과에서 진료후 병원내에있는 보청기상담사

와도 보청기상담하였는데 개방형보청기(RIC)를 추천하였다고하여 장단점에대해

설명한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

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를 제조하면서 보청기점을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보청기와 달리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으면서 작은소리

잘들린다며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