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반송동에사는 781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노래방 10년,나이트클럽 3년,카바레 3년,음악주점 3년 운영하였으며 혈압
약과 당뇨약을 복용하고있으며 신장투석도 받고있다고 하였습니다.
양쪽귀 모두 2011년경 중이염으로 고막천공상태이며 부산 서면지역 이비인후과
어러곳을 다니면서 약물치료를 받았지만 중이염이 치료되지않아 지금은 부산진구
지역 온종합병원에서 중이염재발시마다 치료받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많아지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부전지하상가 부전몰
타보청기점에서 170만원에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3일만에 분실하였으며
2016년 부산진구지역 온종합병원에서 청각장애5급받은뒤 부산진구 롯데백화점
부근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 131만원으로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또다시
분실하였으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귀걸이형보청기를 70만원에 구입했지만 3일만에 분실...,또다른 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서면로타리부근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100만원에 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했지만 2017년 또다시 보청기를 분실하였으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보청기는
포기하고 살아왔다고 하였습니다.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
광고내용을 읽어보고 2019년9월5일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구입하여 관리받았던 4곳의 보청기구입점과는 보청기상담
과정이 많은 차이있고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시끄러운
장소에서 보청기를 빼지않아도 되겠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소형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
하였습니다.
9월10일 이어몰드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소형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
하자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다며 그동안 보청기구입하여
관리받았던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의 4곳 보청기구입점과는 많은 차이가 있다며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의 4곳 보청기구입점에서 보청기구입시 받았던 10번,
13번 배터리와 보청기설명서등을 가져왔는데 스타키보청기사,대한보청기사,벨톤
보청기사 보청기제품을 사용했던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사용할수있는것만 골라서
재사용하도록 설명하고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소형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