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거제시 장승포동에사는 741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8년경 부산백병원 개금에서 심장병으로 시술받고 약물처방받아 복용
중이며 2013년경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서 공항장애와 우울증진단받아 경상남도
거제시지역 병원에서 처방받아 약물복용중이라고 하였습니다.
8년정도 농악연주활동을 하였으며 2008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고 2012년
부산백병원 개금에서 진료한결과 노화로인한 난청으로 보청기착용을 권유하여
병원에 대기중이던 보청기회사직원과 상담한후 버나폰보청기사 NEO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matrix110/40,5채널,소비자가격160만원)를 160만원에 구입했지만
노출문제와 불편하여 2번정도 착용하고 보관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시누가 인터넷검색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알게됨으로 보청기상담하기위해 오빠 부부와 함께 2018년12월6일 방문하였는데
보청기실패로인해 인터넷검색하면서 알게된 잘못된 정보로인해 보청기 기초상담
하면서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타보청기점들과는 상담과정이 많이다르면서 신뢰된다며 보청기착용을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보청기제작
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대학병원에 대기하던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보청기와 달리 착용감도 편하고 보청기소리도 편하다며 만족한다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