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고막수술하였지만 상처가 아물지않아 귀내시경으로 확인시킨후 다음에 귓본채취하기로한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사는 46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 26. 16:03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사는 46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부터 난청있으며 양쪽으로 중이염수술한 병력있으며 현재 미용실

운영하여 난청으로 불편하자 2002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50만원주고

스타키보청기사 A13HDP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를 사용하였습니다.

 

2006년6월 한미보청기 알게되어 방문하여 상담하였으며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8채널10밴드기능 소형 귓속형보청기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하는 고객으로 보청기재활 초기에는 오랜기간 사용했던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

보청기음색에 익숙한 청각상태로 보청기재활과정에 여러차례 시행착오있었지만

보청기 증폭음색 변화통해 꾸준히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결과 현재는 일반적인

보청기재활과정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도 보청기사용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2009년9월 사용중인 보청기증폭이득이 약해지면서 자글거리는 현상이 있음으로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인 REC이상으로 해당 제조사에서 조치하였습니다.

 

2010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만 고장

대비 예비보청기구입해야하는데 자녀교육비 문제로 고민중이라 하였습니다.

 

2010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어 미용실손님

중에 보청기이야기가 나오면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추천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잠시라도 보청기없으면 불편할 정도로

본인귀가 되었으며 여유자금 생길때까지 고장나면 않된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지만 보청기구입한지

5년넘어 걱정이라하여 보청기구조에대해 설명하자 안심된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이제는 보청기없는 세상은 생각하기

싫다며 예비보청기를 구입해야하지만 대학다니는 딸이있어 쉽지않다하였습니다.

 

2012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벌써 보청기구입한지가 6년 다되어간다며

신규보청기구입할 비용은 아직 못모았다며 오래사용해야할텐데 하였습니다.

 

2012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습기제거위해 전기습기제거기를

추가로 구입하였으며 아직 자녀들을 대학뒷바라지한다고 여유없다 하였습니다.

 

2015년3월 미장원을 폐업하였다 다시 개업준비중인데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소형 귀걸이형보청기가 보청기사용한지 9년이되어 고장이라도나면

낭패임으로 예비보청기 구입하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5년4월3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14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소형 귓속형보청기 착용하면서 불편했던

문제에대해 개선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6월16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

현상있지만 보청기수리보내면 미장원운영이 힘들어 일회용밴드를 보청기껍질에

감아사용하다 통증으로 방문함으로 주의교육한후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귓속형보청기까지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6월30일 SHELL교체한 2개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소형 귓속형보청기는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했지만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소형 귓속형보청기는 작동되지않아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15년7월 MI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소형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있음으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소형

귓속형보청기까지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보청기착용중에

뚝뚝하는 소리와 보청기를 누르면 잘들리는 현상있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기계에

대해 불신감나타내어 보청기성능분석기 이용하여 측정결과 보청기는 이상없지만

불신감을 해소하기위해 신규보청기를 제작하여 비교해보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소형 귓속형보청기 2개를 비교하여 착용

본결과 새로만든 보청기가 마음에 든다함으로 기존보청기는 반납하고 보청기재활

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0월20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소형 귓속형보청기 착용한 상태

에서 헤어드라이어사용하면 큰소리가 불편하였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하고 우측에도 보청기착용이 가능한지 문의하여 보청기음감테스트과정 진행

하여 도움됨을 확인하고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청각장애4급 판정

받았는데 청각장애진단 검사비용으로 40만원들었다고 하였습니다.


10월27일 이어몰드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9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으며 양쪽으로 소리들리니 방향감과 말소리구분에 도움된다 하였습니다.


2016년3월8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큰소리에 자극

느낀다며 방문하여 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

없음으로 보청기재활2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3월15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나자

방문하여 예비보청기본으로 보청기껍질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3월22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소형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이 개선되지않아 확인한결과 예비보청기본과

똑같이 제작하지않았음이 원인이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3월29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소형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1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소형 귓속형

보청기(2006년구입) 손잡이끈 떨어졌다함으로 재부착작업한후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소형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는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사용하지

않고 보관중이다하여 수리접수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 서울삼성병원에서 진료받았는데

그동안 부산지역 이비인후과 병원에서는 코를 막고 바람을 불어 넣으면 보청기

소리가 크게들리는 원인을 알지못했는데 좌측귀 고막이 찢어져 붙었다 떨어졌다

함으로 발생한 문제로 수술이 가능하다고 하였지만 미장원 운영관계로 미루었다

하였으며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좌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06년구입)로

보청기재활2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서울삼성병원에서 고막수술한다음 코를 막고 바람을 불면 보청기소리가

변화하는 현상은 없어졌으나 보청기가 제대로 착용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확인

결과 외이도내 상처가 다낫지않아 귓본채취하기에는 곤란한 상태임을 귀내시경

으로 확인시키자 이해하고 다나으면 귓본채취하기로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