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귓속형보청기가 압박감과 통증있어 수리접수한 경상남도 양산시 하북면에사는 445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 21. 19:05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하북면에사는 4458번 보청기고객 며느리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심장약, 혈압약을 2000년경부터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으며 2003년경부터 난청이라 하였지만 딸들은 1964년경부터 작은소리를 듣지

하였다 하였으며 난청으로 불편해 보청기착용 생각해보았지만 주변 친구들이

보청기착용한후 불편하여 대부분 실패하자 포기하고있다 자녀들이 불편하다면서

보청기착용을 권유하여 경상남도 양산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보청기착용하라며 대학병원에서 검사?하고 결과지

가져오면 보청기를 잘해주겠다하여 대학병원 예약하였으나 병원서 만난 지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하고 불편없이 잘듣는다하고 본인도 지인이

본인보다 못들었는데 잘듣더라며 딸에게 이야기하자 예약취소후 경상남도 창원

사는 딸과 부산사는 딸이 함께 보청기상담위해 사전예약한다음 2014년12월16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보청기예상효율(WRS)이 0%임으로 말소리구분보다 소리듣는 목적의

보청기를 착용해야하는 필요성에대해 몇번을 강조하여 설명하면서 이에대해 공감

하지않으면 보청기판매하지 못한다고 하였지만 딸과의 대화과정에 음감테스트상

착용하고있던 귀걸이형보청기로 큰소리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까지 들림에

보청기착용하고...빼고하면서 테스트해보고는 보청기착용하겠다 하였으며 두딸도

보통소리로 부친과 의사소통이 조금은 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귓속형

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2월20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딸들과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그동안 잘못된 보청기관련 정보들 때문에

불편하게 살아왔던 세월이 억울하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12월27일 부산진구지역 종합병원 간호부장으로 근무하고있는 딸과 방문, 부친이

보청기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 않된다며 소리를 들으면 알아들어야하지 않느냐며

이해하지 못하겠다함으로 보청기상담할때 검사했던 자료와 보청기예상효율(WRS) 

"0%"에대해 안내하고 아직 보청기반품 가능함으로 한미보청기에서 설명한 내용에

동의하지 못한다면 반품하도록하자 처음 보청기상담과정에 참여했던 딸과 고객이

반품을 반대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귓속형보청기 착용하면서 큰소리불편이나

다른 문제는 없으나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불편있다며 딸과 방문하여 보청기재활

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11월9일 보청기착용해도 잘못듣는것같다며 며느리와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후 기도청력검사진행하여 보청기

재활9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한지 2년정도됨으로 점검위해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우측 귓속형보청기부터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1월14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며느리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좌측 귓속형보청기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리시버의 이물질제거)


11월18일 2개 보청기 점검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2월11일 우측보청기 파손되었다면서 며느리가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2월15일 쉘수리한 우측보청기가 보청기제조사에서 도착하여 검수하는 과정에서

피팅프로그렘과 연결되지않아 고객에게 전화로 안내후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


2017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좌측 귓속형보청기(2014년구입)를 취침

하면서 방바닥에 두었다가 파손하였다며 며느리와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쉘 및 플레트보수)


2018년2월 며느리가 보청기가지고 한미보청기난청센터로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귓속형보청기(2014년구입) 소리약하다며 시아버지께서 보청기소리

높혀달라 하였다고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청각상태를 확인하지않고 임의로 보청기소리를 올리는것은 위험할수있음을 안내

하고 자택으로 출장방문하기로하고 퇴근길에 방문하여 외이도확인결과 양쪽귀에

이물질(귀지)이 가득하여 제거한다음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전립선암

으로 고객은 거동이 불편하면서도 현관밖까지나와 배웅하는 모습이 짠하였습니다.


좌측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전화와 2019년1월3일 퇴근길에 자택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

채취후 제작의뢰하였습니다.


보청기가 제작되어 1월13일 자택으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새보청기를 오래 착용하면 압박감으로 불편해하신다며 며느리가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좌측 귓속형보청기에 불편

부분을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