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귓속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한후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울산광역시 울주군 범서면에사는 361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 28. 13:38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울산광역시 울주군 범서면에사는 361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소음많은 선박기계 가공회사를 40년동안 근무하면서도 소음방지구착용은

하지않았으며 2005년부터 일상생활중에 불편을 많이 느끼고 있으며 이명현상이

항상 있어 생활에 많이 불편함으로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많은 장인위해 부산사는

사위가 인터넷으로 한미보청기알고 먼저 부친(870)께 보청기해드린후 불편없이

잘사용하자 장인도 2011년10월8일 보청기상담차 함께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이명현상 심한 좌측을 먼저 착용하고 우측은 보청기착용 결과를 본다음

추가착용에 대하여 결정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13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후 옷깃스치는 소리도

들리면서 말소리구분도 좋아졌다며 보청기효과에 대해 긍정적으로 표현하였으며

사용하면서 불편한점을 파악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11년11월에는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보청기를 착용한 후 생활에

많은 도움되며 특히 대인관계에서 자신감이 생겼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2월에는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그동안 보청기사용시 불편한

점과 부족한 점에 대해 보청기소리조절에 반영하여 조치하였습니다.

 

2012년2월1일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방문할때마다 그동안의 불편이

개선되고 말소리도 선명하게 들림으로 재미있다면서 지인중에 보청기구입점에다

불편을 호소해도 별다른 조치없어 보청기를 사용하지 못하거나 필요시만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있다하여 부산까지 방문가능하면 상담해 드리겠다 안내하였습니다.

 

2월13일에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ITC 귓속형보청기를 해당 제조사에서

신제품 출시기념으로 Ignite-P 30 ITC 귓속형보청기로 프로그렘 업그레이드행사를

무상으로 진행함으로 보청기수리접수차 택배로 보내왔습니다.

 

2월16일 Ignite-P 30 ITC 귓속형보청기로 프로그렘 업그레이드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던중 해당 제조사 직원실수로 기존의 S Series-P

5 ITC 귓속형보청기로 프로그램된 것이 확인되어 보청기재활과정중에 중단하고

고객에게 사과한후에 해당 제조사에 클레임제기후 빠른 조치하도록 하였습니다.

 

2월21일 업그레이드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ITC 귓속형보청기를 가지고

보청기재활과정(총6차) 진행하였으며 제조사의 실수에 대해 사과하였습니다.

 

2012년8월에는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까지한후

지인중에 보청기구입하였으나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못하는 경우있어 한미보청기

명함을 주었다며 방문하면 잘상담해달라며 부탁하였습니다.

 

2013년1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보청기재활8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4월 보청기소리 울린다면서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혀있어 전자현미경

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고 보청기재활9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6월 담석증으로인해 수술하고 입원치료받았는데 큰소리발생시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고 확인한결과 불편하지않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귓속형보청기가 distortion은 없지만 11dB

정도 출력낮아 기도청력검사와 내장청력검사 진행한다음 보청기재활11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귓속형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져 방문하여

확인결과 MIC와 인접하여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손잡이끈,REC교체)


2016년7월 REC교체한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귓속형보청기가 전반적으로

소리가 크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귓속형보청기(2011년구입)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귓속형

보청기(2011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후 보청기재활

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3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