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소아,청소년난청·인공와우관련

경제성과 보청기의 효율을 감안한 적절한 보청기 추천이 필요합니다.

청력박사 2008. 10. 28. 17:29

1996년생의 초등학교 남학생(1694)과 담임선생님께서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위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으며 2시간정도의 재활과정을 마쳤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g/1316 초등학교 5학년 남아의 담임선생님과의 보청기 상담

000학생은 청각장애2급이며 초등학교5학년 남학생으로 개구장이기질이 많아

보청기재활1차과정에 집중력이 떨어져서 어려움이 있었으나 무사히 마쳤습니다.

 

어려운 집안형편으로 2000년에 350만원을 주고 구입한 귀걸이형보청기가 고장이나서

보청기구입점에 수리를 의뢰하였으나 수리비용이 부담이되어 포기하였는데

이를 안타깝게 생각한 담임선생님께서 학교 동창회에 지원을 요청하여 100만원을 지원받았으며

나머지 부족한 부분과 2년간의 건전지 지원과 수리비용을 본 한미보청기에서 지원하기로하고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오늘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마쳤습니다.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마치면서 담임선생님을 통하여 전해들은 000학생의 아버님의 말씀은

저의 마음을 아프게하고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였습니다.

현재 아이의 청력이 처음 보청기구입 당시 350만원대의 기능의 보청기를 해야 했는데

이번에 구입하는 보청기의 소비자가격이 140만원으로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니였냐면서

어려운 형편이었는데도 자식을 위하여 보청기를 구입하였는데라면서

현재의 보청기가격이었으면 좀더 빨리 보청기를 해 주었을것이라고 안타까워했다는 것입니다.

보청기는 가격이 비싸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보청기사용자의 청각상태에 따라 보청기의 기능이 필요한 것인데

이는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통하여 알수 있으며

저의 경험으로 큰소리에 대한 불편이나 주파수간 차이가 많지 않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불필요하게 기능이 많은 보청기를 사용해야하는 경우는 많지 않았으며

또한 큰소리에 대한 불편이나 주파수간 차이가 많은 경우라도 200만원을 넘어가는

기능의 보청기를 사용하는 경우는 많지 않았습니다.

진정한 보청기상담사라면 고객을 위하여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 추천과

경제적인 효율까지 생각하여 보청기를 추천하는 것이 올바른 상담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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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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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