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함양군 마천면에사는 7893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어릴때 귀에 물들어간후 중이염발병하였으며 경상남도 진주시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받은다음 병원에서 소개하는 경상남도 진주시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6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400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matrix113/50,4채널8밴드,소비자가격295만원)를 200만원에 구입했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자 포기하고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최근 보청기착용중에 삐~하는 잡소리나는것을 귀지문제라며 부품교체해야한다 하여 10만원주고 부품교체를? 하였지만 해결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사용하고있지만 불만족하던중 인터넷검색하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터 보청기상담일지를 읽어보고 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70 75 70 70 70 70 70 65 80 100 100 70 우측 75 80 90 90 95 90 85 85 90 105 95 90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80 110 75/95 M C L 85 105 80/100 U C L 110 115 105 보청기예상효율 50% 75% 7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경상남도 진주시지역과 경상남도 함양군지역,거창군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도 보청기상담해보았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와는 상담과정 및 검사과정이 차이가 많이있고 음감테스트상에서 경험한 보청기는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으며 잡소리가없어 좋았다고하여 가져온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Destiny 4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경상남도 진주시지역 타 보청기점에서 2006년구입)는 청각대비 보청기출력의 부족한 문제있음과 삐~하는 잡소리는 보청기껍질이 외이도와 맞지않아 증폭된 보청기소리가 새나오는 외부 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교체 필요함을 설명하면서 경상남도 함양군에서 부산 까지 보청기관리위해 방문해야되는 문제를 잘생각해보고 판단하도록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