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말소리구분않되고 오히려 헷갈려 자택보관중이라는 부산 북구 만덕동에사는 8032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4. 4. 13:3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북구 만덕동에사는 8032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어릴때 중이염앓았으며 부산 사상구 주례동에있는 한국보훈복지의료

공단 부산보훈병원에서 혈압약과 당뇨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2018년부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느꼈으며 2015년경 부산 동래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2019년 부산 사상구

주례동에있는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부산보훈병원에서 진료받았지만 같은 결과

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으로 2018년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대한보청기사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9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말소리구분이 않되고

오히려 헷갈려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자 보청기상담사는 보청기는 증폭하는 기계

라고하여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기사를 읽어보고 보청기상담

위해 방문하면서 보청기는 가져오지않고 자택에 보관중이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60 

60 

55 

60 

65 

60 

65 

60 

55 

50 

95 

62 

 우측

30 

25 

35 

50 

45 

55 

65 

80 

80 

85 

90 

48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80 

55 

70/65 

 

 M   C   L

75 

70 

70/65 

 

 U   C   L

110 

105 

105/100 

 

 보청기예상효율

 10%

 55%

5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양속시간이 다되었다하여 자택에 보관중인 대한보청기사 우측 고막형

보청기(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구입)와 이비인후과 검사

자료를 가지고 재방문하면 청력변화와 문제점에대해 설명하기로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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