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영도구 동삼동에사는 292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조선소에서 20년이상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를 제대로 착용하지 않아서
난청발생하여 부산 영도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4급 진단받고 프랜차이저
방식으로 운영하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9년경 대한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보청기를 115만원에 구입했지만 큰소리에 불편함으로 외부활동때는
전혀 착용하지못하고 자택에서 TV시청이나 필요시만 보청기사용하였다 하였으며
보청기가 고장남으로 수리의뢰하였는데 수리비용이 처음에는 50만원이라했다가
다시 전화로 60만원이라한후 수리중 파손되어 수리않된다며 신규보청기 구입을
권유하자 불신으로 딸이 인터넷으로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알고 2009년11월17일
부친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후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2개월동안 보청기재활과정통해 사용할 기종을 최종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11월21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3일만에 재방문하여 보청기에 전반적으로 만족하지만
자전거타고 주행시 바람소리들려 불편하다하여 이유에대해 재교육하고 부인과의
TV볼륨차이가 2정도난다하여 반영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0년1월 연말정산서류를 받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가 좋아 만족한다고함으로
보청기기계가 좋은것이 아니라 보청기상담사가 청각에 적합한 보청기기능 선택과
불편하지 않도록 보청기기능을 이용하여 재활과정을 진행한 것이라고 설명하자
이해하고 주변사람에게도 상담사선택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리겠다 하였습니다.
2010년3월 불편없이 사용하던 보청기소리가 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이물질이 REC입구 막고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고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여
직접 보청기상태를 확인한 고객은 청소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4월 보청기소리가 나지않는다고 방문하였는데 확인한결과 이물질이 막힌
것이 원인으로 청소하였으며 귓속상태를 보여주며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0년5월 보청기소리가 나지않아 이물질문제로 생각된다고함으로 확인한결과
고객생각같이 이물질문제로 보청기청소기로 제거하였으며 고객은 외이도관리를
나름대로 한다고하는데 이물질이 자주 막힌다며 신경쓰겠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8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대해 확인결과 이제는
보청기가 잠시라도 없으면 생활이 않될 정도로 일체화가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9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청각상태를 확인한후 보청기재활4차과정을
진행하자 말소리가 환해졌다며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2011년3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귀가 더나빠진것같다며 보청기이득을
올려달라하여 보청기를 확인결과 이물질이 막혀 청소하자 잘들린다 하였습니다.
보청기사용중 말소리구분이나 증폭이득이 부족하면 보청기상태를 먼저 확인하여
청각변화확인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해야하며 보청기상담사는 청각변화있는
경우 그원인을 파악하여 파악된 원인에 대한 적절한 조치와 안내를 해야 합니다.
2011년5월 보청기소리가 나지않아 고장으로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 확인하고
대화중에 솔로 문지르는 경우가 있다하여 주의사항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2011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후 깨끗하게 들린다면서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어 만족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2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 손잡이끈떨어져 재부착
요청하여 확인결과 플레이트와 껍질 분리하지않고 작업하면 내부부품에 영향을
미칠수있어 고객에게 설명하고 해당 제조사에 작업의뢰하여 조치하였습니다.
2012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로 소리듣는데
부족한 문제를 반영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2년7월 큰소리발생시 말끝이 갈라지고 울리는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2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확인결과 물기가 많은 상태임으로
전자현미경으로 고객에게 보여주면서 중이염없음으로 샤워나 세면한후 외이도
관리에대해 설명하고 보청기관리법에 대하여도 재교육하였습니다.
2014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 하였지만 기도
청력검사 진행후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자 말소리
듣기가 선명하고 또렸해졌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6월9일 보청기를 청소용솔로 자체 청소한 다음부터 소리약하다면서 방문
하여 점검결과 이물질이 REC내부로 들어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
시킨다음 제거하고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었습니다.
6월12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6월17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보청기증폭음이 큼으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
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10월6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후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지만 예비보청기 없음으로 불안하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14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서류발급하였습니다.
10월19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 외부피드백현상 해결하기
위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제작한 귓본으로 보청기껍질
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10월23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10월28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없기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10월29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있으면 귀가 아프다며 방문하여 해당 부분을 마모작업하면서 착용법도 재교육
하였습니다.
2015년11월3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 착용
하면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외이도부어있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고막형보청기까지 제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11월6일 자전거사고로 부산 영도지역 종합병원에 입원중 외출증발급받아 SHELL
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는 불편없지만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 불편있어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2월1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착용중에 통증있다면서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짖무름현상있어 해당 부위를
보청기에 표시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월5일 SHELL 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착용결과 불편없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도 같은 귓본
으로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5월 예비보청기로 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압박감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를 비교해본결과 차이있어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2016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를 방바닥에 놓아두었다가
발로 밟아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에비보청기본을 채취하여 보청기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가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에 비해 보청기소리가 작다고 방문하여 보청기재활9차과정을 진행하면서
matrix차이로 한계에 대하여도 설명하였습니다.(matrix113/50과 113/45)
2016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7월17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보청기청소용솔로 자체청소후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15 dB HL정도 낮음으로 수리접수하도록 권유하였지만 좀더
사용해보고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7월18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7월21일 수리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자체청소후 15 dB HL정도 출력낮아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수리접수한후 보청기
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도 구입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11월21일 우측귀 외이도내 짖무름과 부종으로 이비인후과 치료중임으로
보청기착용하지못해 불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
(2009년구입)를 좌측귀에 착용해보았는데 삐~소리 나지않고 착용감에 문제없어
치료기간동안 좌측에 보청기착용하겠다하여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1월30일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2018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외이도내 확인결과 우측귀에 깊숙히
이물질있어 귀내시경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키고 이비인후과에서 제거하도록한후
솜봉으로 귀청소하면 외이도 안쪽으로 이물질을 밀어넣음을 설명한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추천하고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6월 우측보청기가 중단되는 경우있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2019년8월 수리했던 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MIC교체)
2020년1월 보청기착용중 갑자기 소리들리지 않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쉘 및 플레이트보수)
2020년9월21일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9월23일 예비보청기도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2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문제이나 11년사용으로 AMP노후로 폐기함)
2020년10월7일 보조기기지원금 청구가 가능함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
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High 20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면서 변경된 보건복지부의 "장애인 보청기 급여제품 및 결정가격 고시"
제도가 오히려 변경전보다 청각장애인의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제한적이고
더 복잡해졌다며 불만을 나타내었습니다.
10월26일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High 20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2차)과정 진행하고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 청구위한 서류발행한후 1달뒤에 이비인후과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20년11월 신규보청기가 밀려나온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High
20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21년5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플레이트,REC,MIC교체)
2022년6월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High
20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AMP,MIC,REC교체)
2022년8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23년6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High 20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24년4월 보청기소리 약해지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High 20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AMP노후로 KIT수리권장)
2024년6월4일 예비보청기가 없어 불안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
fon Alph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
하였습니다.
6월12일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Alph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Alph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밀려나오는 현상있다하여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804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