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824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트럭으로 장사하면서 음악을 크게들었다고 하였으며 2004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으며 2017년부터 혈압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07년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김성학이비인후과
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하면서 보청기착용을
추천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던 서면로타리부근의 타보청기점(폐업함)에서
귓속형보청기를 80만원주고 구입했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포기하고 자택에 보관
중이라 하였으며 2019년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에서 시그니아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GNIA SIEMENS INSIO 1PX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matrix113/50,16채널,소비자가격270만원)를 150만원에 이비인후과병원의
소개로 구입하였지만 잘들리지않아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 보청기소리조절하면
큰소리가 불편하고 재방문하여 소리조절하면 보청기소리가 작아지고...고객생각
으로는 보청기볼륨만 조절하는것으로 생각되었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7월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부산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 진행하여
"경증"난청으로 장애판정받아 보청기를 알아보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보청기상담위해 2020년10월30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구입했던 2곳의 보청기구입점과 달리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고 작은소리까지들려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하여 자택에 보관중인 보청기도
가져와 재사용가능한지 확인한후 보청기구입을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10월31일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가져온 좌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던 서면
로타리부근의 타보청기점에서 2007년구입함)를 확인한결과 보청기껍질에 제조사
표시와 제품명,제품번호가 표시되지않은 무표시의 귓속형보청기로 볼륨조절기와
트리머조절기가 내장된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로 고객의 청각에는 맞지않는
기능의 보청기로 설명한후 시그니아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GNIA SIEMENS INSIO
1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
점에서 이비인후과 병원소개로 2019년구입함)는 재사용이 가능함으로 보청기재활
서비스계약을 체결하고 좌측은 지반토스보청기사 A&M XTM P8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20년11월9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지반토스보청기사 A&M XTM P8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한다음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발행한후 시그니아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SIGNIA SIEMENS INSIO 1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이비인후과 병원소개로 2019년
구입함)를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전에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
결과 규정출력보다 20 dB HL 떨어져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MIC세척)
11월13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 시그니아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GNIA
SIEMENS INSIO 1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이비인후과 병원소개로 2019년구입함)를 보청기피팅
프로그렘을 초기화한후 보청기재활1차(누계2차)과정 진행하자 보청기구입당시에
경험못했던 조절과정이라며 보청기에 내장된 조절기능을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반영해주지 못하면 의미없다는것을 느꼈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11월29일 보청기소리 약하자 방문하여 지반토스보청기사 A&M XTM P8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
결과 규정출력보다 10 dB HL 떨어져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2년7월 보청기소리약해 보청기구입점에서 몇개월전 20만원주고 보청기
수리하였는데 잘들리지않자 방문하여 시그니아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GNIA
SIEMENS INSIO 1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프렌
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이비인후과 병원소개로 2019년구입함)를 보청기성능
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25 dB HL이나 떨어져 측정
결과를 설명한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2년8월4일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시그니아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GNIA SIEMENS INSIO 1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이비인후과 병원소개로 2019년구입함)로 보청기
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24일 보청기소리가 지글거리는 현상이있자 방문하여 시그니아 독일지멘스
보청기사 SIGNIA SIEMENS INSIO 1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이비인후과 병원소개로 2019년구입
함)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2년9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Sivantos A&M
XTM P8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결과 배터리도어 덮개 파손
되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
교체,플레이트 보수)
2022년10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Sivantos
A&M XTM P8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하고 공원등에서 예초기작업하는 경우
많다고하여 맞춤형 소음방지구에대해 안내하였지만 금전적인 부담감느껴 3M
기성형 소음방지구 판매하고 사용방법 교육하였습니다.
2022년11월 보청기가 중단되는 경우있자 방문하여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GNIA
SIEMENS INSIO 1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프렌
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이비인후과 병원소개로 2019년구입함)와 독일지반토스
보청기사 Sivantos A&M XTM P8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청소후
점검한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용 건전지의 특성에대해 설명한후 스마트폰에 소음
측정기 어플 설치하여 소음있는 작업장에서 소음정도를 측정하도록 하였습니다.
2022년12월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Sivantos
A&M XTM P8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에서 잡소리만 들린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Sivantos
A&M XTM P8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48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