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북구 구포동에사는 30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5세때 중이염앓았으며 2001년부터 소리를 잘듣지 못하여 부산 해운대구
이비인후과와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결과 청신경이 나쁘며 말소리를 알아
듣는 것이 80%정도라고 설명들은후 부산지역 대학병원과 연계된 부산 동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하였지만 큰소리에 불편함으로 사무실내에서만 착용
하였으며 그외는 사용하지 않았으며 2년정도 사용하다 분실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분실후 난청으로 불편하자 2006년1월16일 보청기상담차 방문,보청기기종
선정위한 관련검사진행후 저주파수대역 좋음으로 3채널7밴드기능 보청기를 추천
하였으나 비용문제로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TY 1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좌측에 착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기종을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1월19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1월23일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1월31일 보청기착용시 안쪽에 통증있음으로 보청기껍질 재제작하였으며 8월9일
보청기착용않은 우측도 음감테스트통해 개방형보청기 검토하기로 하였습니다.
2008년8월 보청기소리 깨끗하지않다며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보내 점검결과
소모성부품인 REC와 MIC 문제로 교체했으며 10월25일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안내하였으나 좀더 사용하겠다 하였습니다.
2012년4월26일 신규보청기상담차 방문, 그동안 부산 한미보청기 방문하지못한
이유를 이야기하였는데 고객사연은 다음과 같았는데 답답한 내용이었습니다.
고객은 2008년8월 한미보청기 방문한후 부산 연제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후
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신규보청기를 200만원이상주고 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상담할때 이야기와 달리 만족하지못하여 클레임 제기하다
좌측으로 방향교체 요구하자 100만원을 추가 요구함으로 지불하였지만 개선되지
않아 보청기를 반납하고 반품과 환불요청한후에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고객과의 상담통하여 그동안의 보청기재활과정 파악한결과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나 보청기재활관련 업무능력은 초급수준도 않되었으며 보청기수리관련
진행이나 비용청구가 상식적으로 이해되지 않음으로 잘못된 점에대해 설명하고
보청기구입한지 2년이상되어 환불받기 어렵다고 조언하자 본인은 이것보다더한
경우에도 환불받았다면서 자신있다하여 만약 보청기반품과 환불처리가 안될경우
한미보청기에서 취급하는 보청기제조사 제품이면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CIC 고막형보청기 신규구입하고
좌측은 2006년1월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보청기로 재활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4월28일 신규보청기(R)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2006년 한미보청기와 상담
경험있기 때문에 타보청기점에서의 잘못된 보청기관리에대해 알고 재방문하였지
아니였으면 본인 문제로 생각하고 포기하였을 것이라 하였으며 2006년 구입했던
좌측보청기는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REC,MIC교체)
2012년5월3일, 2006년1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의 Endeavour 고막형보청기는
점검결과 소모성부품인 REC와 MIC문제로 교체후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으며
신규구입한 우측보청기는 착용중에 뿌듯한 문제로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5월12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CIC 고막형보청기찾고 2006년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TY 고막형보청기는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
하였으며 우측보청기를 착용하면 차량운전시 음악도 들리며 일상생활에서 많은
도움된다며 보청기에 대해 만족감을 표하였습니다.
2012년6월 부산 연제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고 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
에서 우측에 보청기를 200만원이상이나주고 구입하였으나 보청기상담사 보청기
상담시 이야기와 달리 만족하지 못했음으로 클레임제기하다 좌측으로 방향교체
요구하자 오히려 100만원을 추가요구하여 지불했으나 개선않됨으로 보청기반납
하고 반품과 환불진행하던 보청기는 찾아방문하여 확인한결과 한미보청기에서는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조사 제품으로 보청기껍질에 "MEDI..."라고 표시되었으나
일부표시는 지워져있었고 보청기도 균열이 발생하여 정상적으로 사용못할 정도
였으며 고객은 억울함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청과 소비자보호센터에다 도움을 요청
하였지만 해결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7월, 2012년4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CIC 고막형보청기가
착용중 짖무르는 현상으로 방문하여 보청기껍질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2006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고막형보청기는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자 소리듣는 것은 불편하지않는데 착용문제로 불편않도록 부탁하였습니다.
2013년3월, 2006년1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고막형보청기가 소리
않나자 방문,점검결과 이물질막힘이 원인이었지만 이물질위치가 MIC부품 안쪽
이라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고객에게 보여주자 청소용솔로 임의 청소하였다
하여 고장원인에대해 설명하고 문제발생시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2013년6월 잘사용하던 2006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고막형보청기
MM(Multimemory)버턴이 탈락되자 방문하여 임시로 2번 메모리를 1번메모리로
변경하고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7월,2006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고막형보청기가 오래되어
고장대비하여 신규상담차 방문,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2012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우측)와 기종이
맞지않아 양쪽으로 소리조절시 문제있음으로 신규구입보청기와 기종 통일하기로
하고 해당 제조사에 신규제작과 기종변경 수리의뢰하였습니다.
2013년8월 신규제작된 좌측보청기와 사용하던 S Series 5를 스타키보청기사 Ig
nite 30 고막형보청기로 기종변경한 우측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
1차(누계7차)과정 진행한후에 착용감이나 소리듣기에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 사용하면서 부족한 문제에
대해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한다음 선명하게 잘들린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3년10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3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
착용중 하이힐구두굽소리가 불편하다하여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고 테스트
결과 불편사항이 개선되었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후 예비용으로 가지고있는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고막형보청기는 점검위해 수리의뢰하였습니다.(최대한사용)
2014년9월 회식한후 실수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3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물기
있는곳에 떨어뜨린후부터 중단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전체청소)
2015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큰소리발생시 찢어지는
현상있다며 아들이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 Hole청소)
2015년3월2일 보청기수리후도 같은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확인결과 물기와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MIC,REC교체)
3월6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양쪽보청기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한후 우측보청기는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5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가 분리
됨으로 방문하여 수리접수하고 2개보청기는 청소하였습니다.
2015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해졌다며 방문
하여 점검결과 이물질있어 청소후 외이도확인결과 상처있어 확인결과 목욕한후
솜봉이용하여 외이도청소하였다고하여 귀내시경으로 고객에게 상처상태를 확인
시키고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도록 안내하고 우측보청기를 분실하였다고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고막형보청기를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6년2월11일 그동안 업무가 바빠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었지만 찾지못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3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월29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우측 고막형보청기 착용하면서 불편한 문제
해결하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까지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5월 감기로 부산 연산동지역의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를 받았는데 기도청력
검사한후 난청있다며 보청기 추천하는 모습이 보청기장사꾼같다는 느낌이었다고
하였습니다.(과거 병원내 타보청기점을 소개하였지만 보청기실패했던 병원임)
2016년8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제작) 껍질
부분과 플레이트부분이 분리되었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쉘 및 플레트보수)
8월27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찾으면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밀려나오면서 잡소리있다하여 확인결과 외이도
변형으로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8월31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찾으면서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이상하다고하여 점검결과 일상생활용 보청기조절로 유지되어야
하나 자동전화기능으로 변경되어 보청기작동함으로 MIC불량으로 고객에게 설명
한다음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16년9월26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통증과 밀려나오는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좌측보청기가 1개뿐이라 고장나면 일상
생활에 불편많음으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 추가 발주하면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SHELL교체)
9월30일 보청기제작되어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17차)과정을 진행하고 예비보청기(2013년구입)가
피팅프로그렘 버전이 맞지않아 제조사에 수리접수하였습니다.(재캘리브레이션)
2016년10월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후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보청기착용시 외이도안쪽이 아픔으로 귓본을
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11월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업무볼때는 보청기를 양쪽으로 착용하고
휴식할때 보청기를 한쪽으로 착용하고 싶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2016년)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
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좌측은 정상,우측은 12
dB HL 보청기출력 떨어져 수리접수를 권유하였지만 고객상담관련으로 곤란하여
좌측보청기를 보청기재활2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딸결혼을 앞두고 보청기점검위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2016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21차과정 진행하던중 2013년구입한 좌측 고막형
보청기가 시작시 자동전화연결기능으로 전환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18년8월 건전지구입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
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구입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측정결과 왜곡
현상있음으로 수리접수를 권했지만 업무관계로 좀더 사용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2월 아들이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가져와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0년11월12일 우측보청기가 1개뿐으로 예비보청기없어 불안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
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11월20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2차)과정 진행한다음 소모성부품에
문제있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
구입)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1월24일 신규보청기 사용하면서 불편한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3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12월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설명한다음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2021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2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5월6일 청각장애등급받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의 신청이 가능해지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5월21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5차)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5월31일 신규보청기 착용결과 도로에서 차소리등 큰소리가 자극적이었다며 방문
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2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8월 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를 신규보청기본으로 똑같이 제작하도록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2년2월 신규보청기에비해 예비보청기 소리약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2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8월 보청기를 소형백에 넣었는데 파손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다음 귓본채취
하여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의 음량차이가 있다하여 보청기재활26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88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