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기장군 정관읍에사는 856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직물공장을 20년이상 운영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 않았으며
혈압약을 2001년경부터 복용하고있는데 지금은 부산 기장군 정관읍에있는 병원
에서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4년 경상남도 김해시 장유동에있는 타보청기
점에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INSITE + CT 귓속형보청기(matrix118/50,16채널,
소비자가격380만원)를 양쪽으로 760만원인데 400만원정도주고 구입한다음 불편
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자 보청기상담사가 서울에있는 보청기
제조사를 직접 방문해보라?는 황당한 이야기를하여 보관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특정 국가명을 상호로 사용하는 타
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Aurora 2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3/40,2채널,소비자가격160만원,피팅프로그렘으로
연결하여 확인한결과 A&M보청기사 Aurora 2 Pro CIC로 확인됨)를 90만원주고
구입하였지만 잡소리나고 불편하여 보관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9월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귀에대한
이야기없이 병원내있는 보청기점을 연결해주어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Emerald
S 20 E1 RIC 좌측 개방형(오픈형)보청기(matrix124/70,16채널,소비자가격180
만원)를 9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불편하다하자 추가 9만원에 우측으로 변경하여
사용해보아도 불만족하자 아들소개로 울산광역시에있는 보청기상담사와 보청기
상담까지 진행하였다고 하였습니다.
3번의 보청기구입에도 만족하지 못하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를 읽어보고 2021년7월7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 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지금까지 보청기구입후 관리받았던 보청기구입점 및 이비인후과 보청기
점과는 차이가 많고 불편이 해결되지 않은것이 보청기문제보다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 문제임에 공감한다며 가져온 보청기를 이용하여 재사용가능한지 문의
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한후 폐기될때까지 보청기재활
및 보청기사후관리를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비용임으로 재사용에대한
바용산출을 해보면 신규보청기구입이 더 경제적임을 안내하고 자택에 보관중인
보청기도 가지고 방문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7월10일 자택에 보관중인 보청기까지 가지고 재방문하여 전체적으로 확인한결과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INSITE + CT 우측 귓속형보청기(경상남도 김해시 장유동
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4년구입,좌측은 분실함)와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Emerald S 20 E1 RIC 좌측 개방형(오픈형)보청기(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에있는
이비인후과 병원내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구입)는 청각대비 보청기조절기능이
충분하지만 재사용비용이 보청기구입했던 비용보다 높고 책임소재에대한 문제로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에서 제조하는 A&M보청기사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후 신규제작 의뢰하였으며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3개보청기는
보상적용하기로 하였습니다.
7월20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사위와 딸이 함께 방문하여 3곳의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실패하였는데 고객이 혼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
상담하고 신규로 보청기구입하였다며 보청기에대한 불신감을 나타내어 청각과
보청기에대한 정보와 파악한 고객의 청각상태에대해 설명한다음 독일지반토스
보청기사에서 제조한 A&M보청기사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1차과정 진행하는 과정을 확인하고는 어느정도 이해하였으며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7월26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에서 제조한 A&M
보청기사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 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청기상태 확인시키며 제거한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8월10일 보청기를 착용해도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
보청기사에서 제조한 A&M보청기사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우측
보청기가 배터리방전상태로 테스트기로 고객에게 확인시키면서 새건전지넣자
정상작동하였으며 경고음 및 지연시간에대한 조정을 보청기재활3차과정으로
진행하였습니다.
8월23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에서 제조한 A&M
보청기사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결과 규정출력보다 낮고 외이도변화도있어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쉘교체)
2021년9월7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에서 제조한
A&M보청기사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이상없어 외이도확인결과
귀지가 가득하여 귀내시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정상적으로 들린다하였으며
외이도관리위해 수영용 귀마게와 흡입귀청소기를 구입하였습니다.
9월15일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가족들과 TV시청시 볼륨차이가 많이난다며 방문
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에서 제조한 A&M보청기사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우측보청기의 건전지가 완전 방전상태로 고객에게 확인시킨후 교체
한후 착용하게하자 잘들린다 하였으며 보청기재활4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10월 보청기사용하면서 불편한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방문하여 독일지반
토스보청기사에서 제조한 A&M보청기사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를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후 고객은 주변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홍보하고있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2021년11월10일 보청기소리 약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Sivantos
에서 제조한 A&M보청기사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1월22일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
보청기사 Sivantos에서 제조한 A&M보청기사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 점검
한후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3월7일 보청기착용한후 시간이 지날수록 말소리듣기 좋아짐을 느낀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Sivantos에서 제조한 A&M보청기사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착용상태로 부인과 TV시청시 볼륨을 본인이 더
낮춘다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3월16일 보청기소리약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Sivantos에서 제조한
A&M보청기사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
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3월21일 보청기소리약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Sivantos에서 제조한
A&M보청기사 XTM P8 CIC 양쪽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L:REC,
R:MIC교체)
3월25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습기로인한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
습기제거기를 구입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22년4월26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Sivantos
에서 제조한 A&M보청기사 XTM P8 CIC 양쪽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를 보청기
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MIC,REC교체)
2022년5월 수리한 보청기착용결과 작은소리듣기 부족하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
토스보청기사 Sivantos에서 제조한 A&M보청기사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
(2021년구입)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한다음 흡입귀청소기 사용법을 재교육
하였습니다.
9월26일 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Sivantos
에서 제조한 A&M보청기사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 (2021년구입) 확인한
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 의뢰
하였습니다.(쉘교체)
2022년10월5일 쉘교체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Sivantos에서 제조한 A&M보청기사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 (2021년구입)
검수결과 피팅프로그렘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10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10월29일 보청기소리 약해지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Sivantos에서
제조한 A&M보청기사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 (2021년구입) 청소와 점검후
외이도내까지 확인하고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1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Sivan
tos에서 제조한 A&M보청기사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 (2021년구입)가 큰소리
발생시 부담스러움 있었다하여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12월 보청기착용하면 헐렁한 느낌과 밀려나와 잡소리나자 방문하여 독일
지반토스보청기사 Sivantos에서 제조한 A&M보청기사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
(2021년구입)를 귓본채취하여 비교한결과 외이도변화로 확인시킨후 재제작 의뢰
하였습니다.(쉘교체)
2023년1월4일 쉘교체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Sivantos
에서 제조한 A&M보청기사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검수한결과
재제작과정에서 피팅프로그렘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14일 작은소리 놓히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Sivantos
에서 제조한 A&M보청기사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를 청소한후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26일 보청기에서 잡소리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Sivantos에서
제조한 A&M보청기사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를 귓본채취하여
비교한결과 외이도변화로 확인시킨후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R:쉘,플레이트/
L:REC,쉘 플레이트교체)
2023년2월1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Sivantos
에서 제조한 A&M보청기사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검수한결과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15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월14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Sivantos에서
제조한 A&M보청기사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점검결과 좌측
보청기가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월27일 보청기 착용상태로 가족과 TV시청시 차이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
보청기사 Sivantos에서 제조한 A&M보청기사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2021
년구입)로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10월4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Sivantos
에서 제조한 A&M보청기사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로 보청기재활
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Sivantos에서 제조한
A&M보청기사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가 큰소리에 부담스러움이
있다고하여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74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