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에사는 330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0년도전부터 난청이였으며 2010년3월 울산지역 종합병원에서 진료한
결과 노인성난청으로 불편하면 보청기착용하라는 의사소견받았고 양쪽으로 매미,
바람소리나는 이명현상있다 하였으며 혈압약과 천식약을 복용중이며 한미보청기
난청센터 고객인 동생(738)에게 추천받아 사위와 함께 2010년9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통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CIC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양쪽착용후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지역이 울산이고 지인소개라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자료통해 자세하게 설명
하여 최종 판단하게한 결과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선택하였습니다.
2010년10월1일 보청기재활1차과정위해 사위와 함께 방문,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하고 사위는 보청기제작기간중 카페 방문하여 게시글을 읽어보았다 하였습니다.
10월12일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기위해 방문하여 그동안 장애등급받기위해
이비인후과다니고 있는데 인공와우수술권했다며 문의하였으며 고객은 기도검사
결과 3분법평균 좌측 73dB HL,우측 70dB HL로 보청기예상효율은 80%정도이며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착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고 있으며
보청기matrix는 좌측 100/11/5,우측 100/15/7로 비슷한 청력사람과 비교시에도
낮은 출력의 보청기로도 정상인과 같이 듣고있습니다.
2010년11월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차 사위와 방문, matrix는 좌측 100/11/5를
100/13/7로,우측 100/15/7를 100/23/13으로 변경한다음 청각변화를 살펴보면서
다음에 방문시 보청기재활과정에 반영하기로 하였습니다.
2011년1월 시간이 지날수록 TV볼륨이 높아짐으로 보청기청소가 필요함을 인지한
사위가 장모를 모시고 방문하여 청소하고 연말정산서류를 발급받았습니다.
2011년4월 말소리구분 않되고 소리가 약해지자 사위와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한후
건전지도 구입하면서 보청기청소하니 깨끗하게 잘들린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0월 장모께서 최근들어 보청기착용하고도 잘듣지 못함으로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사위와 확인결과 이물질문제로 청소한후에 보청기성능
분석결과 정상작동하여 사위는 보청기청소 중요성을 알고 정기적으로 방문하겠다
하였으며 건전지와 보청기보관용 알습기제거통도 구입하였습니다.
2012년2월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차 방문, 건전지까지 구입하고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는데도 잘점검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2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이 사용하고
있으며 보청기착용않으면 일상생활이 않될정도로 본인귀가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2월, 2010년9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가 외부
피드백현상 발생하여 보청기껍질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
2013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으나 동내 지인들중
울산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판매점까지 운영하고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사용하지 못하고 보관만하고있어 안타까운 마음으로
한미보청기 소개하였으나 실패한 경험으로 믿지못하고있다며 안타까워하였습니다.
2014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짐으로
재부착작업위해 방문하여 조치하고 좌측보청기는 청소해도 보청기증폭음이 깨끗
하지않아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내부잡음과 증폭량
부족으로 소모성부품의 이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8월 보청기착용상태로 취침했는데 보청기껍질에 균열생겼다며 부산사는
동생(738)이 보청기가져와 접합작업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래트보수)
2016년2월17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
하기가 부족하다며 사위와 방문하여 청소와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좌측보청기는 이상없고 우측보청기는 distortion있어 수리접수하면서
청각장애등급 4급임으로 보장구지원금 받을수있음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CIC 고막형보청기로 신규구입하기로하고 제작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월24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현금영수증과 거래명세서
발행하였으며 예비보청기가 있음으로 마음편하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5월3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가
잡소리난다면서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가져오지않은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택배로받아 먼저 조치하여
이상없는경우 예비보청기도 SHELL 교체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쉘교체)
5월16일 동생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가
삐소리가 더심하다면서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미리 채취해둔 귓본으로 보청기
껍질을 재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6월 2개 우측보청기 모두가 잡소리때문에 불편하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2016년구입) 모두를 수리접수
하였습니다.(canal lock,SHELL교체)
2016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2016년구입)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후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월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지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에 손잡이끈 부착한후 보청기청소와 건전지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10월 우측보청기 2개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부산사는 동생(738)이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2016년
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2010년:MIC,REC교체,
2016년:MIC교체)
2018년12월 보청기청소 건전지구입차 방문, 외이도청소와 보청기성능분석하여
이상없음을 확인한후 어음명료도검사(WRS)도 진행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고막형보청기(2010년,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4월 좌측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고막형보청기(2010년,2016년구입) 청소와 점검한다음 손잡이끈 재설치작업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7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P 2 CIC 고막형보청기(2010년,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이 막혀있어 전자
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한후 외이도까지청소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이 오차율범위내라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21년9월 대나무숲에서 일하다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를 분실하였다면서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후 소모성부품에 문제있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21년10월6일 수리된 보청기와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
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10월8일 보청기로 소리듣는데 불편함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11월 보청기구입한지 한달되어 보조기기(보청기)검수확인 받기위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다음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검수확인서
발급받은후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1년12월 쉘교체한후 잡소리는 나지않지만 밀려나오는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귓본채취하여 재
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2년5월1일 쉘교체한후에도 보청기가 노래?하지만 배농사준비로 방문하지를
못한다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738번 보청기고객인 여동생이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이야기함으로 자택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한후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2년5월19일 쉘교체한 보청기를 택배로받아 착용한결과 밀려나오고 잡소리가
나는것이 완전하게 해결되지 않았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와 비교해본결과 모양
차이가있어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5월29일 마을주민이 귀가 나쁨에도 보청기에대한 불신으로 불편하게 생활한다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추천하여 자택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던중에 아들이
건전지가 다되어 교체해준다며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손잡이끈을 떨어뜨려 보청기수리 접수받았습니다.
(손잡이끈 재설치)
2023년1월2일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 확인시킨후 재제작의뢰하고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신규발주하였습니다.(스타키보청기 KIT노후로
수리효율없음)
1월15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였지만 직접 재배한 서생배 판매로 방문하기
어렵다하여 자택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에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61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