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Signia Motion SP 3 px BTE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 튜브교체한 부산 동구 범일동에사는 51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5. 23. 17:0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동구 범일동에사는 51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6년9월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방문하여 상담한다음 우측에 소리샘보청기사 Sorisem Solo 1채널기능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사후관리 시작하였습니다. 

 

2008년 12월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4년구입후 별세한 모친의

스타키보청기사 Intra IV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좌측에 보청기껍질 재제작

하여 양쪽으로 보청기사용하기로 하였으며 타보청기점에서 본인이 구입후 사용중

이던 1994년 제작된 보청기는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않되자 폐기하였습니다.

 

2009년7월 바흐보청기사 Primo 2P 2채널2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 추가로 구입

하여 양쪽으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09년8월, 2006년9월구입한 1채널기능 귓속형보청기가 갑자기 약해져 점검차

방문하여 이물질문제가 아니라 습기문제임으로 보청기청소기로 제거하자 정상

으로 보청기가 작동하였고 휴대용청소기를 이용하여 자택에서 보청기청소하기

위해 구입한후 작동법배우고 "보청기용 청소기사용설명서"에 서명하였습니다.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와 관련한 소모품판매시 안전에 관련된 사항에대해

안전교육을 실시하면서 교육확인서를 고객으로부터 서명날인받고 있습니다.

이는 혹시 발생할 수도 있을 안전사고에 대한 사전예방과 책임에 관한 문제로

실시중이며 이러한 보청기사용시 안전에 대한 교육을 소홀히하는 상담사라면

안전사고 발생시 상담사로서 고지의무를 소홀히한 책임을 면치 못할 것이며

이러한 문제는 곧 보청기고객 피해로 발생할 수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2009년11월 사용중인 양쪽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수리기간동안 불편한 문제를 해소하기위해 한미보청기에 비치된

예비용 귀걸이형보청기를 대여하여 사용하도록 조치하기도 하였습니다.

 

2010년1월 몇일전 청소한후 잘사용하다 아침에 보청기착용해보니 작동하지않아

방문하였으나 보청기를 확인한결과 볼륨조절기가 OFF되어 있었습니다.

 

보청기고객중 볼륨조절기가 달린 귓속형보청기나 외이도형보청기를 사용하는경우 

볼륨조절기로 이득은 조절되지 않지만 ON/OFF기능은 작동되지만 이를사용않고

건전지도어로 ON/OFF하는 경우 사용중에 볼륨조절기가 OFF됨을알지 못해 고장

으로 판단하고 방문하는 경우가 있는데 잘사용하던 보청기가작동않는 경우 볼륨

조절기의 ON/OFF 확인과 건전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2010년2월, 2008년과 1994년에 제작된 별세한 모친의 부산진구 서면로타리부근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단순증폭방식 보청기를 좌측으로 보청기껍질을 교체하여

양쪽으로 사용하였으나 핵심부품 수리되지않아 수리효율없어 보청기폐기하였으며

신규보청기 사용에대해 상담하였습니다.

 

2010년3월, 2009년7월 2채널2밴드기능으로 구입한 바흐보청기사 Primo 2 P 좌측

보청기가 3차례 수리과정을거쳐도 문제점이 개선되지않자 그동안 고객불만해소와

처리에대한 조치로 2채널2밴드기능에서 4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Primo 4 P 

보청기소비자가격 50만원차이)로 무상교체한후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이러한 제조사 적극적인 조치에 고객은 감사하였으며 이러한 책임있는 업무조치가

고객만족을 높임으로 고객으로부터 사랑받고 발전하는 회사가되지 않겠습니까?

 

2010년6월, 2006년9월구입한 보청기소리나지않아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여 확인

결과 내부 배선이 부식되어 교체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였습니다.

 

2010년9월, 2006년과 2009년에 구입한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의뢰한후 수리기간동안에 귀걸이형보청기 대여하였으며 2006년9월에

구입한 소리샘보청기사 Solo 1채널기능 귓속형보청기가 핵심부품 AMP가 부식

되어 수리효율없음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귓속형보청기 신규제작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0년12월 보청기청소후 2010년9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후 불편한 문제개선됨에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5월, 2010년9월구입했던 우측의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중이염

문제로 좌측으로 방향교체하면서 무상보증기간내로 비용발생하지 않았습니다.

 

2011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귓속형보청기 소리약해 방문하여 확인한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조치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분납조건으로 구입한 보청기

대금을 입금하였으며 각박한 세상에 조건없이 믿어주어 감사하다 하였습니다.

 

2012년1월, 2010년9월구입한 귓속형보청기를 경상북도 청도에 상문갔다 분실해

불편없이 잘사용하였는데 아깝다며 아쉬워하였으며 미수금을 완납하였습니다.

 

2012년8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

교체하고 보청기는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10월 렉스톤보청기사 F80H+ 귀걸이형보청기 내부부품 탈락됨으로 내부

피드백현상으로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고 예비보청기없어 추가구입

하였으며 직접 농사지은 말린고추를 2봉지나 가져왔습니다.

 

2013년11월16일 3개 보청기가져와 청소와 점검하였는데 그중 렉스톤보청기사

F80H+ 귀걸이형보청기 1개가 이상있어 확인한결과 녹제거한다고 보청기에 WD

40 윤활제를 뿌렸다하여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납땜,MIC,REC고정)

 

11월29일, 2009년7월구입한 바흐보청기사 Primo2P 귓속형보청기 소리나지않아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내부단선문제로 파악되어 수리의뢰하였습니다.(배선냉땜)

 

2014년1월, 2013년11월 수리하였던 바흐보청기사 Primo 2 P 귓속형보청기가 

자글거리는 소리와함께 약해졌다며 방문,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으며 앞전 보청기수리진행시 REC이상있다하였지만 좀더사용하겠다했는데

보청기점검결과가 맞았다면서 미안하다고 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2월,  2012년구입하였던 렉스톤보청기사 F80H+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

약해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수리효율없음)

 

2014년4월, 2011년구입했던 렉스톤보청기사 F80H+ 귀걸이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가 발생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수리효율없음)

 

2015년3월12일 렉스톤보청기사 F80H+ 귀걸이형보청기 후크부분 파손되자 순간

접착제붙혔는데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수리효율없어 폐기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양쪽구입하기로하고 이어몰드제작

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3월17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를 양쪽 착용해보니 단순증폭

방식 귀걸이형보청기보다는 잘들리면서 불편없지만 좌측귀에 습기가 많음으로

이어몰드를 추가로 만들어 교대로 보청기착용하겠다고하여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6년1월6일 보장구지원금이 131만원으로 인상되었음으로 예비보청기를 구입

하겠다함으로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받아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월7일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옴으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2016년2월 보청기착용 상태에서 세면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MIC교체)

 

2016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 점검결과 이어몰드튜브가 경화되어있어 교체작업하였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난청있는 지인에게 한미보청기를

추천하였으니 잘해달라 부탁하였으며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8월 허리수술로 병원입원중이라 부인이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좌측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로인해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

하여 외이도변화 설명한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에 사용하는

이어몰드를 재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2018년3월 새로 제작한 이어몰드가 엘보부분이 튀어나와 누울때 불편하자 방문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에 사용하는 이어몰드 엘보를 제거

한후 노출이 덜되도록 엘보를 재설치작업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2015년,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2015년,2016년구입) 청소후 점검한결과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 교체

작업하였습니다.

 

2019년2월 보청기착용중 고개돌리거나 입을 벌리면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2016년구입) 확인

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이어몰드와 비교하여 외이도변화를 설명

한후 이어몰드제작위해 의뢰하면서 기도청력검사진행후 보청기재활10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3월9일 제작된 이어몰드 찾기위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2016년구입)에 결합한다음 4개의 보청기중 1개가 소리

소리나지않는다하여 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2016년구입)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3월14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

보청기(2016년구입)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자체검수결과 피팅프로그렘

으로는 작동하지만 배터리로는 작동않아 보청기제조사에 재수리의뢰하였습니다.

(KIT수리권장)

 

2020년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결과 이어몰드튜브 경화되어 교체하였습니다.

 

2020년7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

하도록 하였지만 재개발문제로 이사한지 1달되었지만 이삿짐정리가않되어 예비

보청기 찾지못해 당장 보청기수리접수가 곤란하다하여 경화된 이어몰드 튜브만 

교체하였습니다.

 

2021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에 사용하는 이어몰드가 파손되어 재제작하기

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21년3월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이 가능하자 방문,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은다음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mini RITE 좌측 개방형(오픈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이어몰드까지 함께 신규발주하였습니다.

 

2021년4월 이어몰드 제작되자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mini

RITE 좌측 개방형(오픈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과정 진행후 보청기

착용방법과 관리방법 교육한다음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2021년5월 보청기착용한지 1달지났음으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mini RITE 좌측 개방형(오픈형)보청기를 청소와 점검한다음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검수확인서받은후 재

방문,소모성부품에 문제있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

보청기(2015년구입)를 수리접수한후 농사때 땀으로 비싼 보청기 착용할수 없음

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2개를 추가 구입

하고 기존 피팅프로그렘을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11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AMP문제로 수리효율없음)

 

2021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

AMP문제로 수리효율없다는 점검결과에 또다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를 수리의뢰하였습니다.(부식,수리않됨)

 

2022년1월15일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우측귀가 들리지않고 말소리구분도 않되는

것같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한결과 보청기착용한

좌측귀는 청력변화가 오차율범위내였지만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우측귀가 청력

저하 및 어음명료도성적(WRS)이 90%에서 0%로 저하되어 검사결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착용하지않은것에 후회하면서 혹시하는 마음에 우측에도 보청기를

착용하겠다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3개

중에 1개를 우측으로 방향전환하여 사용해보면서 청각변화를 파악해보기로하고

귓본채취하여 이어몰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1월24일 이어몰드 제작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21년구입)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2차)과정을 진행한후 양쪽

으로 보청기착용하면서 효과를 분석하기로 하였습니다.

 

2022년2월 보청기에서 잡소리 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21년구입)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

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이어몰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22년3월 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21년구입) 확인결과 이어몰드 튜브가 물기로 막혀

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한후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

습기제거기를 구입하고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22년5월 귀걸이형보청기에 사용하는 좌측 이어몰드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22년6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21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전체청소)

 

2022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21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고객은 문자와 전화로 00

닷컴이라는 보청기업체에서 귀찮을 정도로 문자와 전화로 무료보청기 체험에대한

안내 받고있는데 본인의 휴대폰번호가 본인도 모르게 어떻게 보청기업체에 유출

되었는지 매우 불안하고 불쾌하다며 불법적으로 본인의 개인정보 수집에대해 알아

보겠다고 하였습니다.

 

본인이 동의하지않은 개인정보 수집행위는 법규위반이며 향후 위험에 노출될수있음

으로 해당 보청기업체에 개인정보 수집과정에대해 확인해보고 불법적인 수집으로

확인될 경우 "스팸신고"한후 보관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전화번호 118번

으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21년구입)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한후 우측도

중이염수술받아 물나지않는다며 보청기착용을 희망하여 귓본채취하여 이어몰드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23년2월21일 이어몰드 제작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21년구입) 2개중 1개를 우측으로 바꾸어 보청기재활14차

과정 진행하고 좌측 이어몰드 튜브를 교체하였습니다.

 

2월23일 신규 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

(2021년구입)에 사용하는 이어몰드가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23년3월 우측 이어몰드 통증으로인한 불편이 완전히 해결되지 않았다며 방문

하여 불편한 부분에 대하여 마모작업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2015년,2021년구입) 4개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2021년구입)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 파손되자 전선피목

이용하여 임시조치하였는데 통증있다하여 새로운 튜브로 교체하였습니다.

 

2023년9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소리가 약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2015년,2021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로

출력낮음을 안내하자 신규보청기구입 희망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Motion SP 3 px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한후

신규발주하였습니다.

 

2023년10월 신규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Motion SP 3 px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1차(누계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11월 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Motion SP 3 px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확인결과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면서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한 문제로 교체하였습니다.

 

2023년12월 보청기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

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Motion SP 3 px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확인한

결과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 교체하였습니다.

 

2024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Motion SP 3 px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확인결과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 교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Motion SP 3 px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확인결과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 교체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635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