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맑고 좋은소리카페 방문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소개한 친구분의 추천에 어긋나지 않도록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보청기가격에 대하여 전화상담이나 질문글을 통하여 문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난청으로 보청기가 필요한 경우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 및
음감테스트의 결과가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는 보청기가격을 제시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개개인별로 청각의 상태나 음감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보청기의 기종을 선정하기 위해서는 작은소리의 인지점,편안한점,
큰소리에 대한 불편점을 알아내어 작은소리와 큰소리에 대한 조절기능의
수량을 결정해야하고(채널), 개인별로 다른 음감에 대한 파악이 되어야하고(밴드)
보청기의 증폭이득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고(보청기의 크기 및 출력의 결정)
보청기사용자의 생활환경을 파악하여 필요한 편의기능에 대하여 결정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종합적인 결과의 분석을 통하여 경제성의 원칙에서 보청기를 추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을 상담고객과 함께하기 때문에 보청기 상담을 마칠때에는
상담고객 스스로 본인의 청각에 대한 정보와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종합하여
스스로 본인에게 적합한 보청기의 기종을 선택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한 후에 추천 보청기의 가격을 알 수 있는 것입니다.
할머니의 청각상태가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를 사용해도 불편이 없는 청각이라면
보청기의 크기를 구별없이 종합하면 6만원대에서 150만원사이이고
컴퓨터로 소리조절하는 보청기를 사용해야 보청기를 사용함에 불편이 없는 난청이라면
100만원대에서 700만원대까지로 보청기가격을 생각해야합니다.
보청기 가격이 비싼(소리조절기능이 많은)보청기라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보청기사용자의 청각상태에 따라 필수적으로 필요한 기능의 보청기를 선택해야 하고
이러한 필수적인 기능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잘못 선택된 보청기의 경우
큰소리에 머리가 아프고 고통스럽거나 왕왕거리는 현상등으로 우리 주변에서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사용하지 않고 보관하는 안타까운 경우가 있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보청기사용자의 청각상태에 적합한 보청기의 기종을 선정하고
선정된 보청기를 통하여 체계적인 보청기재활과정을 수행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경험이나 능력이 있는지를 파악하여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보청기는 단순히 전자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보청기구입을 통한
보청기재활서비스를 구입하는 것임을 알고 상담사 선택에 주의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여러 보청기상담사와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구입가격 기준이 아니라
보청기재활능력의 비교를 우선으로 보청기상담사를 선택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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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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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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