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0년생의 남성고객분(1903)이 보청기상담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몇일전에 전화로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의 불편함에 대하여 사전에 문의를 하였으며
전화상담 마지막에 "보청기 판매하는 사람들을 좋게 보지 않는다"라는 이야기를 남기면서
인터넷 검색에서 본 한미보청기의 자료를 보고 용기내어 상담해 보겠다고 하였던 고객입니다.
000씨는 15년전에 이명현상이 발생하였으나 난청은 없었는데 5년전부터 난청이 심하여
대학병원에서 신경성난청으로 진단받고 2006년도에 보청기점에서 6채널기능의 보청기를
구입하여(소비자가격 260만원을 170만원에 구입) 사용하였으나 불편한 점이 있어
보청기구입점을 계속 방문하여도 보청기상담사의 소리조절능력부족으로 개선되지 않아
부근의 보청기점에서 보청기소리조절을 받았는데 최초 보청기구입점보다는 낳았다고 하였습니다.
현재 택시운전을 하고 있는데 착용중인 보청기가 잡음이 심하고 말소리 구분이되지 않아
보청기점을 방문하니 구입한지 2년정도된 것인데 새로 보청기를 구입하라하여
인터넷에서 알아보고 본 한미보청기에 상담하기 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성능분석기로 보청기의 성능을 분석한 결과 Noise가 많은 것으로 볼 때
REC나 MIC의 문제인 것으로 추측되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수리를 의뢰하도록 제안하였으나
당장 보청기가 없으면 불편하여 신규보청기상담을 먼저한 후 조치키로 하였습니다.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
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좌측 |
50 |
45 |
40 |
45 |
50 |
65 |
65 |
70 |
75 |
70 |
75 |
52 |
우측 |
45 |
45 |
45 |
55 |
55 |
60 |
65 |
60 |
65 |
80 |
60 |
55 |
|
좌측 |
우측 |
양쪽 |
비고 |
SRT |
80 |
90 |
65/75 |
|
MCL |
85 |
95 |
80/90 |
|
UCL |
105 |
110 |
105 |
|
보청기예상효율 |
45% |
60% |
60% |
|
|
|
|
|
|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를 통하여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로
양쪽을 추천하였으며 향후 전화등의 사용문제등으로 4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로의
생각이있어 가족과 의논 후 최종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000씨의 사례에서 보듯이 보청기구입가격을 아무리 할인하여 구입했다 하더라도
구입한 보청기의 기능을 이용하여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재활과정을 체계적으로
진행할 업무능력이나 업무지식이 보족하다면 결코 저렴하게 구입한 것이 아닌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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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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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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