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Re:보청기 다시 질문합니다.(특정 보청기회사에 대하여)

청력박사 2008. 10. 30. 14:56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맑고 좋은소리카페 방문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특정 보청기제조사의 제품이 좋다 나쁘다고 상담하지 않습니다.

저가 작성하는 게시글의 요점은 보청기사용자의 청각상태에 적합한 보청기의 선정과

선정된 보청기를 통한 보청기재활과정에 있어서 중요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한

평가를 통하여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를 찾으라는 것입니다.

저와 상담한 후 저가 취급하는 다수의 보청기제조사의 보청기제품중에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후 추천하는 기능의 보청기제품군중에서

제조사별로 가격대를 비교하여 보청기사용자의 기호에 따라 선택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담일지나 게시글 작성시에 특정 보청기제조사의 상호를 거론한 적이 없으며

다만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최종 결정된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작성하고 있는데 어떻게 특정 보청기회사명을 질문하셨는지요?

저가 운영하는 한미보청기에서는 특정 보청기제조사의 제품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철저하게 소비자의 입장에서 필요한 정보를 드리고 있으며 보청기제조사와

보청기 모델에 대하여는 몇가지의 추천 보청기중에서 상담고객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저는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상담고객분께 보청기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사용 고객의 청각상태에 적합한 기능의 보청기인지...

-비슷한 기능의 보청기라면 경제적인 원칙에 의하여 구입가격이 부담이 없는지...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보청기사용자의 불편을 개선할 수 있는 조절기능의 여부...

-기타 보청기사용자의 입장에서 고객의 희망사항에 대하여 반영하여 추천하고 있습니다.

 

위의 기준에 적합한 기능의 보청기라면 현재 국내에서 유통되고 있는

식품의약품안전청의 승인을 받은 보청기제조사의 제품이라면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보청기사용자의 청각에 적합한 기능의 보청기중에서

경제성인 면까지도 비교하여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저와 상담하는 상담고객분중에 상담전에는 특정 보청기제조사나

특정국가의 보청기를 문의하는 경우가 있으나 상담을 마치고 보청기제조사를 결정할때에는

보청기제조사의 선택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이 중요하다는 것과

보청기재활과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경제적인 측면에서 대부분 보청기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청력박사는 맑고 좋은소리카페의 카페지기 닉네임임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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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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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