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맑고 좋은소리카페 방문에 감사드립니다.
질문에 답변드리겠습니다.
보청기사용시 건전지의 교체시기에 대하여 궁금해하는 경우가 있는데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건전지 잔량에 대하여 경고음으로 알려주는 기능이 있는 보청기의 경우에는
경고음을 듣고 보청기용 건전지를 교체하면됩니다.
주의할 점은 보청기가 건전지의 잔량을 점검하여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규정전압이하로
volt가 내려가면 경고음으로 알려주는 것임으로 경고음이 발생하여도 잔량이 있을 수 있으니
평소에 건전지의 평균 사용기간을 같이 확인하여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디지털방식으로 소리증폭되는 보청기의 경우 1.1volt 이상 유지시 양호하게 작동하고
1.1volt 이하가되면 경고음을 발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제품에 따라 다를수 있슴)
그리고 경고음기능이없는 보청기의 경우에는 소리가 약해지거나 증폭되는 소리가 깨끗하지 않고
왜곡되거나 소리끊김현상이나 동작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이때 교체하면됩니다.
그리고 보청기용 건전지는 대부분 공기아연전지로서 아연말과 대기중의 공기를 이용함으로써
단위부피 및 무게당 배터리용량이 어떤 건전지 종류보다 에너지가 높게 생산되기 때문에
초소형임에도 불구하고 훨씬 긴 건전지의 수명을 제공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공기아연건전지는 건전지 외부의 공기가 들어가야만 건전지가 활성화되는데
건전지에 종이딱지를 막아놓은 것이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건전지의 종이딱지를 보청기사용전에 떼어 내어서는 않되며 종이딱지를 떼어낸 후에는
1~2분정도 기다려 충분히 활성화되어 1.1volt 이상의 안전전압이 나오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운 건전지라도 이러한 활성화기간을 주지 않고 바로 사용시 보청기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도 있으나 잠시 기다렸다 사용하면 정상적으로 사용될 것입니다.
그리고 현재 감사함님의 자제분의 연령을 알수는 없으나 유소아라면 보청기사용에
항상 관심을 가져주셔서 정상적인 보청기작동이 되도록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손으로 보청기를 감싸 삐~하는 소리가 난다고 보청기가 정상적으로 증폭되는 것은 아닙니다.
보청기성능분석기가 비치된 보청기전문점에서 증폭음의 왜곡현상없이 청각상태에 맞도록
보청기가 증폭하고 있는지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점검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마침니다. 도움되시길...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보청기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청기는 본인 청각상태에 적합한 것이 바른 선택입니다. (0) | 2008.12.08 |
---|---|
겨울철 귀걸이형보청기 사용시 참조사항 (0) | 2008.12.08 |
10년이상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는 남성고객(정해진 기간은 없음) (0) | 2008.12.06 |
보청기 청소의 중요성 (0) | 2008.12.06 |
보청기의 마이크가 이물질로 막힌 사진 (0) | 2008.1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