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맑고 좋은소리카페 방문에 감사드립니다.
앞의 질문에 대한 답변에서도 설명드렸지만 청각상태를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세시야님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에 대한 답변은 한계가 있어
질문글의 내용을 참조로 일반적인 사항에 대하여만 답변드리겠습니다.
병원에서 경한 난청이라고 하였다면 40dB이하의 작은소리에 반응하지 않았다고
생각할수 있지만 저주파수대역은 정상청력이나 고주파수대역이 난청인 경우도 있습니다.
어떠한 형태의 난청인지에 따라 보청기기종선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질문글의 내용을 살펴보면 아마 고주파수쪽이 나빠 말소리가 작을수록 말꼬리구분이 곤란한
난청으로 판단되는데 자세한 내용에 대하여는 보청기상담사와 상담해보기 바랍니다.
그리고 저의 판단으로는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고 고주파수대역이 나쁜 난청으로 판단되는데
이러한 경우 큰소리에 대한 고통점과 편하게 듣는 점,그리고 말소리를 인지하는 점을 찾아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반영해 주어야 할 것이고 청각상태를 파악하여
적절한 조절기능을 선정하여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불편사항이 없도록 반영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사항은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으며
현재 우리나라의 경우 보청기상담사에 대한 공인화나 업무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소비자 스스로 이를 구별하여 보청기상담사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럼으로 이러한 보청기상담사에 대한 선택에 유의하여 결정하기 바랍니다.
그리고 보청기구입전 불편사항으로 사용하지 못할 경우를 대비하여
반품 및 환불조건에 대하여 미리 결정해 놓으면 향후 금전적인 손해를 보지 않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마침니다. 도움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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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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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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