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AMP문제로 수리않된다는 보청기제조사 점검결과에 신규보청기 진행하기로한 부산 북구 금곡동에사는 51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3. 4. 22. 15:0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북구 금곡동에사는 51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2급으로 1986년경 귓속에 벌레가 들어가 난청발생하였다고하며

1996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95만원에 구입하였으나 머리가 아프고 멍하여 보청기사용하면 오히려 불편하여 

거의 사용않았으며 같은 보청기점에서 디지털보청기가 좋다면서 보청기상담사가 

추천함으로 2006년9월 좌측에 독일지멘스보청기사 4채널기능 귀걸이형보청기를 

100만원에,스타키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 100만원주고 우측에 구입

하였으나 그래도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였다 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2006년12월 방문하여 상담하고 사용중인 보청기를 

그대로 이용하여 보청기소리조절하자 그동안 불편한 문제가 개선되자 신뢰하여 

보청기사후관리서비스계약을 체결하였으며 확인결과 청각상태가 귓속형보청기

사용 가능하여 2008년2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

보청기를 양쪽으로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동안 고객은 

보청기노출문제로 고민을 많이하였으나 몇번의 보청기실패로 남편에게 본인의 

속마음을 이야기하지 못하였지만 고막형보청기로 일상생활에서 불편않고 대인

관계가 가능하다는 본 한미보청기의 의견에 남편이 양쪽으로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선물한 것입니다. 

 

보청기기종 및 크기는 보청기고객의 청각상태에 따라 다름으로 이를 선정하기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실시하여 결정해야 하는데 아직 우리나라의

보청기에 대한 유통 현실은 이러한 기본을 준수하지않고 보청기기종이나 크기가

결정되고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이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불편이나 고통을 주는 보청기로 어쩔수없이 불편하지만 참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는 안타까운 사례가 계속 발생하고 있음으로 주의를 요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사용시 불편이 있다면 이는 분명 문제가 있는 것이고 이러한 문제에 대해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청하였으나 별다른 조치없이 적응하라는 이야기를 한다면

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임으로 다른 상담사와 상담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착용하고 말소리구분하는 것은 개인별로 다르나 소리듣는 것은 정상인과 

같아야하며 차이있다면 보청기증폭 과다나 과소 문제라 생각하면 될 것입니다.

 

2010년3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불편없이 보청기사용함으로 만족하며

많은 사람들이 보청기가 불편하다는데 자신은 그렇지않다며 인사하였습니다.

 

2011년2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어 만족하게 사용

한다하면서 한미보청기의 보청기관리에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9월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하여 조치받고 보청기보관용 알습기제거통

수명이 다되어 신규구입하면서 보청기사용은 불편없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경상남도 창원시를 일관계로 

방문하였다 보청기용 건전지가 떨어져 구입하였는데 사용시간도 짧고 불량품이 

많아 기분좋지않았다며 정상 제품을 팔아야지 양심불량이라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에 사용하는 건전지의 경우 제품에 따라 사용시간과 활성화에 문제있는

경우가 있음으로 유통기한과 제품정보를 잘살펴보고 구입하기 바랍니다.

 

2013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중국에 돈벌러간 남편이 돌아와 

시간내어 방문하였다고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잡소리난다함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 확인결과 외부피드백 현상으로 보청기

껍질교체에대해 안내하자 2016년10월경 경상남도 창원시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장구지원금에대한 이야기듣고 보청기구입하였는데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있으며 보청기구입점에서는 한미보청기에 이야기하면 조치해줄것이라는 

이야기만한다며 답답해하면서 후회하고있어 기초생활수급자로 남편이 사망한후 

혼자 어렵게 생활하고있는 난청인에게 상식이하의 비양심적인 영업형태로 마음을 

아프게하는 보청기상담사가 과연 누군지 궁금하고...마음아픈 사연이라 보관중인 

보청기를 가지고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20년9월1일 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방문,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KIT사용,2008년구입) 확인한

결과 배터리도어핀덮개가 파손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배터리도어핀수리)

 

9월5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면서 경상남도 창원시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으로 2016년구입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INARA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가져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유한 

20여개 보청기제조사 피팅프로그렘과 연결해보아도 찾지못해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서는 재사용위한 사후관리가 않됨을 안내하자 청각장애인에게 5년에

한번 지원되는 기회를 놓혔다며 후회하는 모습이 안타까웠습니다.

 

2023년4월4일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KIT사용,

2008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 수리불가)

 

오늘은 AMP문제로 수리않된다는 보청기제조사 점검결과에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 청구가 가능함으로 방문하여 기초생활수급자임으로 부산 북구 금곡동

행정복지센터에 전화로 지원가능일자를 확인한후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

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주민센터에 보조기기

(보청기)지원금 급여신청한다음 보청기구입하도록 안내공문오면 신규보청기

제작을 진행하기위해 귓본을 채취하여 보관하기로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82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