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485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5년경 중이염으로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우측귀를 수술한후 이명현상과
난청이 더심해졌으며 2012년 청각장애6급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보청기생각하던중 KNN-TV에서 한미보청기광고
보고 보청기상담위해 2015년12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보청기기능별,크기별로 보청기가격 안내하고 청각장애등급이 있음으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9년1월10일에는 2018년6월 교통사고난후 난청이 더심해져 부산 동아대학교
병원에서 입원치료받던중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보청기추천하면서 병원에
대기하는 보청기업체를 소개받았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를
하겠다며 거절하였다고 하였으며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2곳의 타보청기점에서도
보청기상담을 해보았는데 많은 차이가 있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우측 소형귀걸이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와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한후 청각장애인임으로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절차를 안내하고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
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받은다음 제작의뢰하였으며 보청기대금중에 200만원은
자동차보험회사에서 부담하기로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1월18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우측 소형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
위한 관련 서류를 발행하자 사돈집이 부산 서구지역에서 이비인후과병원을 운영
하고있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로 결정했으니 사후관리를 잘해달라 부탁
하였습니다.
2019년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후 부산 열린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받은다음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착용상태로 샤워하였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6X/6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