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범천동에사는 700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77년경부터 조선소,발전소,아파트건축현장에서 용접업무하면서도 소음
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으며 1998년경 부산 춘해병원에서 중이염으로 치료받았고
2007년경부터 수전증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난청도 서서히 진행되었다고
하였습니다.
부친이 난청으로 2008년 부산지역 타보청기점(정확하게 보청기구입점 알지못함)
에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ITC 귓속형보청기(matrix110/40,2채널8밴드,
소비자가격110만원,제조사조절) 구입하였으나 불편함으로 몇일만에 보청기사용
포기하고 보관하던중 별세하자 2009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
바꾸면서 사용자변경후 볼륨조절기 사용하면서 착용하고있는데 삐~하는 잡음과
큰소리불편으로 소음있는 장소에서는 제대로 듣지못한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 진단받고 보장구
지원금 신청 가능해짐으로 보청기에대해 알아보다 카톡으로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밴드초대글보고 2018년2월20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 진행하였습니다.(확인결과
2018년1월4일 전화상담함)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상담과 관리받았던 보청기점들과 많이다르고 보청기착용
하는것이 도움된다하여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월21일 부산진구지역 코젠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 버나폰
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PB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한후 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타보청기점에서는 70만원만 부담하면 양쪽 보청기를
구입할수 있다고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5월11일 보청기가 제작되었지만 그동안 업무관계로 방문하지 못했다면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PB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하기위한 관련 서류를 발행한후 부산진구지역
코젠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발급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 진구지사에
한미보청기난청센터 실장과 보장구지원금 신청서류 제출하러 방문하던길에 여러
친구들이 보청기구입하고도 제대로 사용하지를 못하고 실패하거나 리모컨등으로
보청기소리 이득을 조절함으로 보청기사용에 불편하다는데 본인은 그렇지가않아
편하다면서 한미보청기 소개하겠다며 그동안 보청기상담하였던 부산 서면로타리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귀찮을 정도로 전화와 몇번 통화하다 받지않았다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6X/6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