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사는 8040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일반버스와 고속버스운전을 40년정도하였으며 아들이 운영하는 박스
제작공장에 2016년경부터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고 근무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00년경부터 부산 동래구 명륜동에있는 대동병원에서 전립선약 처방받아 복용
하고있으며 2004년과 2016년에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서 위암수술과 항암치료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03년경부터 서서히 난청과 이명현상 발생하여 2015년경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
있는 이비인후과(폐업함)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2019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핑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검사
받아 주민센타에 제출하였지만 않된다는 통보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으로 2017년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부품을 수입하여 보청기를 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하였는데
기도청력검사후 몇개의 보청기를 가져와 착용해보게한다음 보청기껍질에 보청기
제조사 표시없이 "ACTIVO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80만원에 구입후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했지만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만 사무실
안쪽으로 가지고들어가서 조절했다며 착용하게 하였지만 불편함이 해결되지않아
반품을 요구하였지만 않되어 포기하고 보관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그동안 부산진구 부전동지역과 부산 동래구지역,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 4곳에서 보청기상담을 하고있던중에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기사를 읽어보고 신뢰되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 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좌측 | 55 | 55 | 45 | 55 | 60 | 65 | 70 | 95 | 95 | 105 | 100 | 58 |
우측 | 45 | 50 | 40 | 45 | 50 | 60 | 80 | 75 | 95 | 95 | 90 | 57 |
| 좌측 | 우측 | 양쪽 | 비고 |
S R T | 100 | 65 | 90/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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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C L | 85 | 80 | 80/7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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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 C L | 100 | 100 | 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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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예상효율 | 25% | 20% | 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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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구입점이나 보청기상담해본 타보청기점과는 상담과정과
검사과정에 차이가 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
소리까지 잘들려 도움된다며 가져온 보청기를 재사용할수없는지 문의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ACTIVO CIC"로
표시된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보청기를 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구입)는 취급하지 않음으로 재사용이
곤란함으로 신규보청기구입시 보상조건에대해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
하겠다며 보청기상담사 선택의 중요함에 공감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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