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한후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해야하나 약속으로 다음에 방문하기로한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8035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4. 7. 13:0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8035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14년경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위암수술하였으며 혈압약과 당뇨약을

2015년경부터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좌측귀는 1980년경 중이염을 앓았으며 군복무시 사격훈련한후 고막천공되었으며

우측귀는 2010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부산 서구 대신동지역과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 3~4곳에서 진료하였고 부산사상구 주례동지역 한국보훈

복지의료공단 부산보훈병원에서 진료하였는데 모든병원에서 치료나 수술로 회복

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한후 약물처방도 해주었지만 별효과 없었다고 하였습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김경이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6급받은다음 2019년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300만원대인 우측 개방형보청기

(RIC)를 친척이라고 15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더니 적응하라는 이야기만들었다며 불편하여 보름쯤 착용하다 자택에

보청기를 보관중이라고 하였습니다.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게제한 보청기 안내기사를 읽어보고

불편한 이유를 알아보기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95 

110 

105 

105 

115 

115 

111 

 우측

25 

15 

20 

15 

15 

35 

40 

55 

60 

70 

70 

25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90 

45 

80/55 

 

 M   C   L

90 

65 

85/60 

 

 U   C   L

115 

105 

115/100 

 

 보청기예상효율

 20%

 85%

80% 

 

 

 

 

 

차폐검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를 진행한후 음감테스트 과정을 진행하여 청각에

적합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는 과정을 진행해야하지만 약속문제로 자택에 보관

하고있는 우측 개방형보청기(RIC,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를 가지고 재방문하여 나머지 보청기상담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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