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남천동에사는 54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3년경 과음후 좌측귀에 피난다음부터 난청발생하여 부산지역 대학병원
에서 치료받았지만 효과없음으로 치료받지않았고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02년6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양쪽으로 400만원주고 스타키보청기사
sirus 2채널기능 귓속형보청기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처음 보청기착용시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포기까지 생각할 정도로 힘들었지만 참고 계속 보청기를 사용하다
보니 어느정도 보청기사용에 익숙해졌다고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이야기하였습니다.
2004년8월 예비용보청기를 싸게 해줄테니 구입하라는 이야기에 120만원주고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한후 1년지나 보청기점이 폐업함으로 더이상 사후관리가 되지
않음으로 지인소개로 한미보청기 알게됨으로 2005년11월 보청기상담하면서 확인한
결과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품내역이 표시않되어 제작일자 알수없는 중고보청기로
파악되었으며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여 사용중인 3개 보청기로 재활과정 진행하기
위한 서비스계약 체결하였으며 이과정에서 신뢰한 고객은 2008년5월 우측에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4+ 4채널12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신규로 구입하였습니다.
2009년7월에는 2002년6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irus 2채널기능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해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한결과 소모성부품인 REC 문제로
밝혀져 해당 보청기부품을 교체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도 하였습니다.
2002년6월에는 보청기구입하고도 보청기착용효과없어 그동안 거의 사용않았는데
보청기구입 7년만에 소모성부품교체후 소리조절한결과 도움된다며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 따라 보청기사용에 많은 차이가 있음을 알게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10월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해보니 한쪽에 보청기
착용할 때보다 일상생활에서 많은 도움된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12월에는 보청기착용해도 말꼬리구분이 곤란하다며 이득을 올려달라했으나
보청기확인결과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이물질제거하자 정상동작
하였으며 고객은 보청기착용한후 이제 깨운하게 들린다면서 보청기청소 필요성을
제대로 알았다고 하였으며 같은 현상이 발생하면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2월에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2002년에 구입했던 스타키
보청기사 sirus 귓속형보청기가 8년됨으로 보청기고장날경우 수리않된다면 생활에
불편함으로 예비보청기를 준비해야하겠는데 금전적으로 여유가 없어 걱정이라면서
보청기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
2010년7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2010년5월 보청기분실하였었는데
신규발주한후 분실했던 보청기를 찾아 반품한 것에 대해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0년12월에는 보청기소리 나지않아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REC입구에 물방울이
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후 물기제거하고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1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불편없이 잘사용한다 하였습니다.
2012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보니 건전지가
떨어져야 방문하게된다며 세심한 보청기관리에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귓속형보청기 MIC가 보청기내부로 탈락되어 있음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
다음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MIC교체)
2015년1월15일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2년구입한후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사후관리받고있는 스타키보청기사 Sirus 귓속형보청기가 13년정도됨으로
기기점검받고싶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최대한사용)
1월20일 스타키보청기사 Sirus 귓속형보청기가 "최대한사용"으로 해당 제조사에서
점검결과 나옴으로 신규보청기에대해 상담한다음 가족과 의논하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점검하던중에 오디나보청기사 Intui
tion 4+ 귓속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는것이 확인되어 보청기껍질교체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손잡이줄,점검)
2015년11월3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귓속형보청기를 이쑤시게로 청소하다
REC튜브가 내부로 밀려들어갔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고 2002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irus 귓속형보청기도 청소하였습니다.
11월7일 수리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아들과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한다음 신규보청기 상담하면서 2015년11월15일부터
보청기구입시 보장구지원금이 34만원에서 131만원으로 인상됨으로 일정에 맞추어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3월8일 보장구지원금을 받을수있는 기한이되었다며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
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3월14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
1차(누계8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청구위해 현금영수증발행과 거래명세서
작성하여 이비인후과에 보장구검수확인위해 출발하였습니다.
2016년4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삐~ 잡소리와 짖무름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의뢰하면서 보청기재활9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6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껍질 재제작위해 귓본을 채취하였습니다.(쉘수리)
2016년7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큰소리에 부담스러워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한후 외부피드백현상있어 귓본채취하여 수리
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2016년12월3일 보청기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하기 어렵다고 방문하여 보청기점검
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 진행결과도 변동사항없어 고객과 면담중에 감기증상
있는지가 오래되었다고함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2월26일 아들이 전화로 부친의 좌측보청기 구입에대해 문의하여 고객챠트보면서
청각상태에대해 설명하고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를 추천하자
부친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귓속형보청기
(2008년구입) 내부에 건전지가 들어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할려
했지만 보청기를 분리해야함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도어핀고정,배터리제거)
2017년2월6일 보청기가 도착하여 방문, 외부피드백현상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