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장전동에사는 37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3급으로 발음상태 좋지않아 대화할때 말소리알아듣기 곤란하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하여 사용하다 보청기상담사와
다툼으로 2005년10월 보청기용 건전지구입하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
하면서 인연되었으며 고객은 대화가 거의 불가능함으로 보청기구입한 타보청기점
방문해도 대응되지않아 본인에게 불친절로 느껴졌었으며 필담과 입모양을 보도록
조치하여 천천히 입모양을 크게하여 발음하자 어느정도 알아듣고는 이러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의 배려에대해 고맙게 생각하였으며 방문당시 고객은 스타키
보청기사 Audibel CE9 단순증폭방식 외이도형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2008년1월 여자자매들이 난청있는 동생에게 서로 돈을 모아 보청기선물한다면서
함께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하였으나 기도검사만 겨우 진행
하였으며 우측 평균이 80 dB HL로 나타났으며 좌측과 골도검사는 반응없었으며
어음검사도 진행할수없는 청각상태로 고객의 경우 관련검사자료를 통한 보청기
추천이나 소리조절은 불가능하였고 오직 본인음감에 판단하여 보청기소리조절
하지않으면 않되었음으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2채널8밴드기능 귀속형
보청기를 우측에 제작하여 착용하며 matrix115/44/11로 소리조절한다음 보청기
사용하고 있으며 Kneepoint 이용하여 작은소리 인지점을 올린결과 만족하였으며
고객의 경우도 저에게는 특이난청 경우로 새로운 경험을 하게하고 있으며 보청기
재활과정에서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우게하는 고객분중 한분입니다.
2009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알아듣기 힘든 발음이지만
보청기를 불편없이 잘사용한다면서 감사하다는 마음의 표현을 하였습니다.
2010년1월 고객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이름을 묻자 대답하였으나 알아듣지
못해 연필로 적어줌으로 고객의 개인화일을 찾을 수 있었으며 청소와 건전지를
판매하고 보청기사용에 대해 확인하자 편하게 잘사용하고 있다면서 새해인사를
하였습니다.
2010년4월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생활비가 떨어졌다며 다음방문시 주겠다며
외상으로 건전지를 줄 것을 요구하여 고객요구대로 업무처리 하였습니다.
2010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불편한 문제는 없다면서 어느정도
대화도 가능해져 보청기상담사로 보청기재활과정진행에대한 보람을 느꼈습니다.
2011년2월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갑자기 작동되지않아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모성
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점검과 조치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9월 보청기소리않아 방문하여 고객에게 확인한결과 보청기착용상태에서
머리감고 사용중에 작동중단되었다하여 예상 부품문제에 대하여 설명하고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2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3층인 한미보청기를 2층으로 착각하여
폐쇄된 2층출입문을 출근하지않은줄알고 되돌아갔었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2012년11월 건전지가 떨어졌는데 장사관계로 방문 곤란하다며 전화와 퇴근길에
부산진구지역의 대학교앞에있는 튀김가게로 방문하여 전달하였습니다.
2014년7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 점검결과 AMP나 소모성부품 문제일수도
있어 고객에게 보청기사용연수에대해 안내한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12월15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일수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VC교체)
12월17일 수리진행중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 고장원인이
소모성부품인 REC와 VC문제임을 고객의 동생에게 전화로 안내하는 과정에서
보청기구입한지 6년정도됨으로 예비보청기가 필요하다함으로 수리중인 보청기
껍질 이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12월19일 REC와 VC를 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와 신규
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누계2차)과정 진행하고 예비보청기가있어 마음편하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