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590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625전쟁때 포병으로 군복무하면서 난청발생하여 부산 광안리지역 이비인
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2010년경
부산백병원에서 전립선수술하였으며 2011년경부터 이명현상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의료기회사 대표이사인 아들이 협력업체(서울에
본점있고 지방으로 영업사원이 출장상담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귓속형보청기를
7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외부활동할때 큰소리가 고통스러워 보청기를 착용하지
못하자 30만원을 추가로 부담하면 보청기를 업그레이드시켜준다하였는데 볼륨
조절기가 달린 귓속형보청기로 볼륨조절기를 사용해보았지만 불편하여 반품을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부인이 KNN-TV에서 한미보청기 광고를보고 아들에게 이야기하여 전화상담한후
예약하여 2016년12월7일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구입한 보청기점과 많은 차이있으며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
큰소리에도 불편하지않다고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2월12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으며 서울에
본점있고 지방으로 영업사원이 출장상담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후 실패하였던
보청기와 달리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다 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사용에 만족하고있다며 감사
인사 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현재보다 좀더 말소리구분이 될려고
하면 어떤 방법이 있는지를 문의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귓속형
보청기(2016년구입) 착용한 상태에서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하면서 본인이 직접
좌측귀에 보청기를 착용한것과 착용하지 않은것에대해 체험하게하자 도움된다며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착용해도 듣는데 불편함 많아졌다고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결과 보청기착용한 우측은 청력변화가 거의없는데 보청기를 착용하지않은
좌측귀가 30 dB HL정도나 청력손실이 발생하여 검사자료로 설명한다음 스타키
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착용한 상태에서 좌측
귀에도 음감테스트과정 진행으로 직접 체험하게한후 보청기재활2차과정도 진행
하였습니다.
2018년7월 보청기를 착용해도 말소리구분하기 힘든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를 확인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귓속형
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6X/6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