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귓속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조절한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502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4. 6. 13:1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502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포병으로 3년복무하면서 월남전쟁에 1년동안 참전하면서 소음방지구착용

없이 포사격하였으며 1995년 우측에 중이염발병하여 부산 보훈병원에서 2005년

부터 치료받으며 2010년부터 좌측도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느낀다고 하였습니다.


부산 보훈병원에서 2000년부터 당뇨약,혈압약, 2005년부터 수면제를,2010년부터

전립선약 처방받아 복용하며 부산 서면지역의 타보청기점 2곳에서 보청기상담해

보았지만 신뢰않되고 주변에서도 보청기에대한 불편과 불만이 많음으로 미루고

생활하다 KNN-TV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보고 부인과 2016년

2월16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주변 지인들의 보청기불편에대한 이야기와 달리 말소리듣기에 도움되고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 2곳과는 보청기상담과정이 엄청나게 다르다며 보청기

구입을 희망하면서 보훈병원 이비인후과 의사가 우측은 중이염재발됨으로 좌측만

보청기하라하였다?는 이야기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

다음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25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월26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한결과 전반적으로는 만족

하지만 음식물씹을때 신경쓰인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통해 압축비를

조절하였습니다.


2016년3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 만족하게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

보청기를 착용하고있지만 한쪽 보청기착용으로는 방향감에 불편함있다하여 음감

테스트과정 진행한결과 양쪽으로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며 부인과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 착용하고도 소음환경속에서 말소리구분이나 방향감각에 불편함이 있다고

함으로 우측에도 보청기착용하면 도움됨에대해 설명하자 가족과 의논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0월15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우측에도 보청기를 착용

하기위해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후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24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우측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을 교육하자 양쪽

으로 보청기착용하고 소리들으니 균형감있어 안정적이고 말소리구분도 좋아졌다

하면서 불편하면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10월25일 보청기착용후 지하철안내방송등 전반적으로 만족하는데 남자목소리가

울리는 현상이 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우측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청소와 점검한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우측 귓속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4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