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5년구입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F80HT+ BTE 귀걸이형보청기 청소한 부산 금정구 서동에사는 07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4. 19. 00:3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서동에사는 07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대시절부터 좌측에 물난다음부터 난청발생하였으며 난청으로 불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 타보청기점에서 몇개의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였는데 큰소리가 불편하여 필요한 경우만 보청기착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자궁암3기로 항암치료까지 받았으며 1992년 부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 타보청기점에서 50만원주고 귓속형보청기, 2004년 또다른 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서면로타리부근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DX-IN 귓속형보청기를 80

만원주고 구입하였지만 만족하지는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불편하게 생활하는 모친위해 아들이 지인소개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

되어 2006년7월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사용시 문제점과 위험성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07년10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

보청기사 DX-IN 귓속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귓본채취하여 보청기

껍질 교체하였습니다.

 

2008년4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

보청기사 DX-IN 귓속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귓본채취하여 보청기

껍질 교체하였습니다.

 

2015년4월 아들과 방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추천했던 감각신경성

난청용 보청기는 비용부담으로 구입하기 힘든다며 단순증폭방식의 독일 지멘스

보청기사 NHS 101M 주머니형보청기를 "주의사항 교육확인서"에 서명날인하고

구입하였습니다.

 

2015년5월 주머니형보청기가 행동하기 거추장스럽다고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F80HT+ 귀걸이형보청기를 주머니형보청기는 보상처리하여 교환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F80HT+

BTE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이어몰드에 이물질이 가득 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외이도청소도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