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신규제작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에 기존자료를 재입력한 부산 동래구 수안동에사는 91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4. 16. 18:4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카페게시글 용량초과로 상담일지를 나누어 작성하며 2008년5월부터 2020년2월
7일까지 상담일지 자료는 http://cafe.daum.net/sorisem001/6X/6358에서

참조하기바랍니다.


부산 동래구 수안동에사는 91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2020년2월 몇일후 경상남도 양산시있는 양산부산대학교병원에서 좌측귀 중이염

수술계획있자 방문하여 양쪽보청기착용에서 우측만 보청기착용하게되어 렉스톤  

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3월 코로나 19 바이러스문제로 중이염수술이 연기되었다며 방문, 렉스톤

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4월6일 반려견이 좌측보청기를 씹어 파손되었다며 방문,파손된 보청기를

가져오지않아 확인한결과 사용하지못하는줄알고 쓰레기통에 버렸다고하여 AMP

문제가 없으면 재사용가능함을 안내하고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

보청기를 가져오도록 하였지만 신규보청기구입하겠다고하여 귓본채취하여 제작

의뢰하면서 보청기찾을때 가져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기존자료를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1차(누계25차)과정

진행하고 파손된 보청기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6X/6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