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낙민동에사는 85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개인택시기사로 30대시절 공사현장에서 함마드릴업무를 30년동안하면서
난청으로 부산 연제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검진받은후 병원에서 소개하는 부산
서면지역에서 보청기조립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우측귀에 120만원주고 고막형
보청기구입하여 착용하였으나 일상생활에서 큰소리가 불편하여 방문하여도 해결
되지않았으며 마지막에는 보청기착용하면 오히려 주변소리가 더들리지 않음으로
불편함을 이야기하자 오히려 고객의 청각문제라면서 응대하여 고민하던중 딸이
인터넷으로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08년2월 방문하여 상담하면서 상담과정중
확인한결과 몇가지 문제가 파악되었는데 보청기사용시 큰소리관련 불편을 해소
하기위해 보청기 MIC를 스펀지로 완전히 막아 외부소리가 유입되지않도록 조치
함으로 보청기착용하면 오히려 귀를 막는 상태였음으로 당연히 고객입장에서는
더 들리지않는 것은 당연한 결과였습니다.
보청기로 증폭되는 큰소리불편과 고통시 최대출력이나 큰소리에 대해 해당되는
주파수대역을 채널등 기능으로 조절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조치능력이
없다보니 가장 좋지않은 방법으로 고객을 기만한 것입니다.(고객은 편측성난청)
보청기불편한 문제에대해 제대로 알게된 고객은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고음장애형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을겪는
좌측에 2008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Ric 4채널8밴드 오픈형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여 양쪽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보청기를 착용하는 것은 정상청력인 사람과 같이 모든 소리를 듣기 위함입니다.
그럼으로 보청기착용상태에서 주변사람보다 소리를 크게 듣거나 작게 듣는다면
상담사에게 보청기소리조절을 의뢰하여 같이 듣도록 당연히 조치받아야 합니다.
보청기기종마다 증폭이득(출력)이 다름으로 상담사가 보청기고객의 청각상태를
확인한다음 해당 제조사에 matrix를 결정하여 제작지시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기본도 모르는 상담사에게 보청기를 구입하여 관리받는다면 보청기의
증폭이득 부족이 발생할 수 있음으로 사용중인 보청기로 제대로 듣지 못하면
이는 상담사 업무능력문제가 있는 경우로 판단하고 빠른 조치받기 바랍니다.
2009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하면서 오픈형보청기 이어버드 교체하기위해
방문하여 용무마친다음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구입전 관리받았던 보청기구입점의
비양심적인 업무처리와 불만사항 이야기하며 택시승객중 보청기에대한 이야기가
나오면 본인의 사례를 들어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추천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3월 사용중인 우측보청기가 소리가 이상하여 방문하여 보청기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판단되어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여 조치하였습니다.(REC교체)
2010년7월21일 보청기착용상태에서 가족과 TV시청할때 볼륨차이 많이난다하여
청력검사와 함께 보청기재활2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좌측 4채널8밴드기능 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가 자주 분실할 위험있고 증폭이득한계로인해 최근 출시되어 가격
할인행사하는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IIC 16채널16밴드기능 초소형 고막형
보청기에대해 늦게 도착한 딸과 함께 보청기상담하였습니다.(택시운전시 핸드폰
이어폰을 사용해야 하는데 고막형보청기는 이어폰착용 곤란하여 사용에 불편함)
7월26일 초소형 고막형보청기(오토렌즈 IIC)가 외이도문제로 광고와같이 작게제작
되지 않는다고 해당 제조사에서 연락와서 고객에게 연락하고 제작중지하였습니다.
2010년8월 잘사용하였던 좌측의 개방형 소형 귀걸이형보청기(개방형)의 REC가
단락되어 (라이터불로 고객이 변형) 방문하여 해당 부품을 교체하였습니다.
2010년9월 오픈형보청기의 본체에 있는 마이크부분에 땀이 들어가서 해당 MIC
부품만 교체못함으로(본체와 일체화되어 본체 전체를 교환해야함) 잔여기간을
제조사와 협의하여 수리비용 반영하여 수리비용부담 절감하였습니다.(단종됨)
2010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의
이어버드를 교체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음으로 택시승객들
에게 본인의 보청기경험소개와 함께 한미보청기를 자신있게 소개한다 하였습니다.
2011년9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땀이 많이나는 여름거쳤으니 걱정되어
보청기점검을 잘해달라며 부탁하면서 보청기사용은 만족한다 하였습니다.
2011년10월 보청기소리약해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결과 이물질문제로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택시운전하면서 보청기착용한 본인을보고 보청기에
대해 문의하는 택시승객에게 자신있게 한미보청기를 추천한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2월 택시운전중 한미보청기를 지나게되어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
점검과 청소하고 건전지구입까지 하였습니다.
2012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택시운행중 택시승객이 본인의 보청기
착용모습을 보고 보청기에대해 문의하면 한미보청기를 소개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2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우측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 청소하고 좌측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RIC 개방형보청기는
청소와 이어버드를 교체하였습니다.
2013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RIC 개방형보청기를 분실함으로 스타키
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후 한미보청기
방문전 부산 연제구지역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20
만원에 보청기구입후 일정기간 소개한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던중 보청기구입점
사장이 의사에게 돈봉투?를 주는것을 직접 목격하였었다는 이야기도 하였습니다.
2014년1월3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2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4일 택시운전하면서 불편한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2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22일 우측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면서 방문하여 부착작업중에 내부배선이
단락되어 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재활26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냉땜,REC교체)
2015년6월5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 작동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내부단락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냉땜)
6월10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제조사의 내부사정으로 피팅법이 NAL-NL1*에서 e-STAT로 변경되어
보청기재활2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고 찢어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9월 보청기습기건조기인 팬드라이기가 작동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
결과 소모성부품인 팬문제로 교체한다음 보청기청소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와 Ignite-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2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
보청기(2008년구입)와 Ignite-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
2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착용하고도 택시승객과 대화할때 제대로 알아듣지못하여 반문
하는 경우있어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
결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가 6 dB HL
출력떨어지면서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2018년7월 좌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
확인하고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
재활3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무선헤드폰의 블루투스기능을 조작
하지못한다고하여 작동법을 안내하였으며 외이도내 귀지와 습기제거위해 진동귀
청소기를 구입하고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
(2008년구입)로 보청기재활3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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