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기장군 철마면에사는 422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사고로 양쪽귀 모두 고막파열되었고 양쪽에 중이염있으며 2013년
부산 기장지역 종합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좌측귀는 수술되지않고 우측귀는 가능
하다 하였으나 위암으로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수술후 항암치료받고 있음으로
수술하지않고 보청기착용하기로 가족과 의논되어 2014년3월24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중이염증상 있음으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추천
하자 동의하여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3월28일 딸과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그동안 딸은 시아버지께서
난청으로 보청기해드렸는데 불편하여 실패함으로 친정아버지 보청기착용에대해
반대하였었는데 상담에 참여해보니 잘못된 판단이었음을 깨달았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6월 아들과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한후 이어몰드튜브교체후 보청기
재활2차과정 진행한후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6년6월15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아들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중에 좌측은 사용하지않고 보관하고있다하여 우측으로 사용변경
하도록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한후 사용중인 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
결과 이상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6월20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습기가
많음으로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도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3월 잘사용하던 귀걸이형보청기 소리약해지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점검결과 이어몰드 튜브내에 결로현상으로 물방물 발생
하여 보청기 소리전달을 방해한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다음 보청기재활4차과정 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2014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2개의
보청기중 1개가 보청기출력이 12 dB HL떨어져 수리접수하고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던중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MIC교체)
2019년8월 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2014년구입)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이어몰드 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
2019년9월 보청기가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2014년구입) 확인한결과 외이도가 짖무름있어 귀내시경으로 피부상태를
확인시킨후 상처가 아물때까지 보청기를 착용하지않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20년3월9일 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2014년구입) 확인한결과 이어몰드가 파손됨으로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
하였습니다.
오늘은 이어몰드 제작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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