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369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0년 이명현상 발생하여 부산 남구 남천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
결과 보름안에 방문해야하는데 늦게왔다며 큰병원을 소개하여 부산 동아대학교
병원에서 진료받고 병원과 연계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00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X-SE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
(matrix107/35,단순증폭방식,소비자가격110만원)를 12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큰
소리가 불편함으로 필요시에만 사용하던중 부산진구 전포동지역 식당에서 주위가
소란스러워 불편하자 보청기를 식탁위에 놓아두었다가 분실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이비인후과병원에서는 리베이트(소개비) 관행이 있음을 보청기구입점 통해알고
보청기구입한지 얼마지나지않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타
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X-SE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matrix107
/35,단순증폭방식,소비자가격110만원)를 11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역시
큰소리에 불편함으로 필요시에만 착용하는데 하루 4~5시간정도 사용하고 있다
하였습니다.
보청기 소모성부품이 고장났다며 수리비가 10만원씩 소요되었으며 2009년부터는
오래되어 사용못한다면서 버리고 구입하라하여 경상남도 창원사는 딸이 시간내어
부친과 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 보청기점들을 다니면서 보청기상담
했는데 어떤곳에서는 양쪽으로 착용을...어떤곳은 한쪽만 착용을 ...보청기가격도
다름으로 혼란스러웠다며 2012년2월1일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간판보고 방문하여
이야기하였습니다.
고객은 2002년부터 혈압약과 당뇨약을 복용하고 있으며 심장문제로 스텐스수술
한다음 약물복용하고있다 하였으며 이명현상이 항상 발생하고 있다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설명하면서 보청기상담사마다 상담내용이 다른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대한
이유를 설명하면서 선호하는 보청기제조사에대해 확인해보니 기존에 사용하였던
스타키보청기는 만족못해 남동생이 00일보에 근무하여 조언을 구하여 알아보더니
포낙보청기사를,또다른 지인은 독일지멘스보청기사를 추천했지만 잘모른다하여
청각대비 출력관계를 감안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es 5 ITC 귓속형
보청기를 통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면서 청각변화를 감안하여 최종적으로 결정
하기로 하였습니다.
2월7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
보청기사 X-SE 귓속형보청기와 달리 큰소리에 불편없으면서 작은소리까지 잘
들린다면서 만족해하였으며 경상남도 창원시에사는 딸과 일반전화와 핸드폰전화
까지도 불편없이 가능해지자 저의 손을 꼭잡고 감사인사하였으며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후 수리받았다는 해당 보청기제조사 수리보고서에는 고객이 그동안 보청기
수리비로 지불한 수리내용과달리 소모성부품은 교체하지않고 이물질제거로 수리
비용이 발생하지 않았던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이러한 비양심적인 보청기상담사가
우리주변에 많이있음으로 주의바라며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발행하는 보청기
수리내역서를 꼭 확인하기바랍니다.
2월13일 스타키보청기사에서 신제품출시 기념행사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 30 CIC 고막형보청기로 기종변경하는 프로그렘 업데이터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보청기수리접수하였으며 보청기착용시 카날이 길어 외이도안쪽이 아파함
으로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2012년5월 보청기소리나지않아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
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였고 보청기재활3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2년8월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건전지교체해도 소리않난다며 방문하여 점검한
결과 REC에 이물질가득막혀 발생한 문제로 고객에게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
다음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4년1월 보청기소리약해졌다면서 방문,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청소한후에도
작은소리를 듣지못하는 경향있어 청각확인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4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REC입구에 이물질막힘
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다음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2014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내부잡음과
증폭량부족으로 소모성부품의 이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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